아키에이지 대규모 업데이트 '마법의 땅 - 환영 칼날 안키쉬'가 7월 첫 째주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었다.

사전에 아미고를 통해서도 많은 내용이 공개된 바와 같이 새로운 지역에서 진행되는 기갑 병기 추격전&환영 칼날 안키쉬 레이드가 추가되었으며, 금화 밸런스 개선 및 생산/합성 장비 비용 완화, 전투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히라마 산맥 서부를 통해 진입할 수 있는 신규 지역 '마법의 땅'이 추가되었다.




마법의 땅은 신의 방패 탐사기지와 연결된 총 4군데의 거점이 존재하며, 기지와 누이 여신 주변에서는 보호 효과로 인해 모든 세력은 전투를 할 수 없다.

지역 레벨은 계승자 28~29 수준으로 분쟁과 전쟁 기간은 각 720분, 전쟁 기간에는 전리품 드랍률과 골드 획득량이 증가하며, 총 4명의 보스 몬스터와 기갑 병기 추격전, 환영 칼날 안키쉬 레이드가 이곳에서 진행된다.

가장 주목해 봐야할 신규 콘텐츠 '기갑 병기 추격전'은 마법의 땅 내 진영별 세계의 축소판 3개 지역에 각각 1기씩의 이프나의 기갑 병기가 화요일과 목요일 21시에 등장한다.

세력별 거점에서는 차량을 소환하거나 부품을 교체할 수 있으며, 세계의 축소판에서는 차량의 공격범위와 각도가 증가하는 효과가 적용. 스트라다와 밭으로 시리즈의 차량에 포를 장착하여 직접 기갑 병기를 쫒아가며 공격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밭으로 시리즈에는 탑승 보호대를 장착하여 심연을 뚫는 쐐기를 장착한 상속자들을 태워 움직이면서 공격하도록 도울 수 있지만, 탑승자 수에 따라 차량 속도가 저하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게 기갑 병기의 체력을 1% 이하로 만들 경우 폭주가 멈추며, 시작 시 자동 수락한 퀘스트가 완료되면서 보상으로 '이프니르의 수호자 효과'를 받게된다. 추격전에서 승리한 세력에게만 부여되는 이 효과를 가지고 있어야만, 매듭달 학교 본관의 환영 칼날 안키쉬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태초 등급의 보스 몬스터 환영 칼날 안키쉬는 공성 레이드 보스로 피해를 주기 위해선 공성 피해 전용 무기를 사용해야하며, 기본 보상인 미확인된 수려한 보라 초승돌과 차원의 결정, 우두머리의 강화제, 차원의 금화 상자 외에도 확률적으로 환영의 무기 5종을 얻을 수 있다.




다음은 금화 수급량 조정을 위해 비밀스러운 주머니와 노력의 결실이 추가되었고, 일부 주머니의 금화 획득량에 변화가 생겼다.

우선 비밀스러운 주머니는 신의 정원 일일 퀘스트와 이프니르의 황금 성소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지급되며 신의 정원 지역이 전쟁 상태일 때 몬스터에게서도 획득이 가능하다.

여기에 정령에게 정찰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정원의 숨겨진 상자' 6~12단계에도 비밀스러운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노력의 결실은 아키패스 임무 보상이나 델피나드의 상자를 열어 획득할 수 있는데, 10~100금화까지 랜덤하게 준다.

그리고 현재 무역 대금 산정 방식에 있어서 분쟁 지역 통과 여부나 전체 거리 등이 포함되지 않는 것, 신선도가 최종 대금에 영향을 크게 주지 않는 등 난이도에 따른 괴리감을 개선하기 위해 통과하는 분쟁 지역의 수에 따라 대금이 산정되도록 규칙이 변경되었다.

따라서 분쟁 지역을 많이 통과하거나 거리가 긴 구간은 큰 대금, 안전한 지역만 통과하거나 짧은 거리의 구간은 대금 산정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체적인 장비 성장 비용을 줄이고, 특정 구간에 급격히 상승하는 성장 난이도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조정되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장비 성장 관련 변경점

- 아이템 합성에 소비되는 노동력이 1개당 20 → 15 로 변경됩니다.
- 아이템 합성 금화 비용이 감소합니다. (최대 등급까지 총 감소율: 고대 20%, 던전 19%, 레이드 13%, 노르예트 16%, 저승의 밤 21%)
- 히라마 산맥 동부의 일일/주간 퀘스트에서 지급되는 강화제, 각성 주문서 수량이 25~50% 증가합니다.
- 키프바차 교단 연합 저지 퀘스트의 보상 중 영롱한 고대 강화제가 정원의 고대 강화제로 변경됩니다.
-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과 이프니르의 황금 성소의 장비 성장 관련 전리품 획득 수량이 2배~5배 증가합니다.
- 초승돌 장착 금화 비용이 10% 감소합니다.


그밖에 체크 사항으로는 황금 평원 전쟁 입장 가능 레벨이 50으로 조정되었으며,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과 이프니르의 황금 성소 등에서 획득할 수 있는 '봉인된 심연의 강화제', '수호자의 마력 파편' 수량이 증가했다.

또한 수륙 양용 2인승 탑승 소환수 바다거북 바야락, 5초동안 주인을 은신상태로 만드는 '위스프(그로아)', 외형 재료: 지난 여름날의 추억등이 추가되었는데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