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게임하이]

게임하이(대표 정운상)가 개발하고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의 게임포털 ‘넷마블’이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메카닉 슈팅 액션 <메탈레이지:철귀>가 25일 일본 CBT를 앞두고 다양한 화제를 낳고 있다.

게임야로우는 25일 ‘모의훈련’으로 불리는 일본 비공개 서비스를 앞두고 19일 <메탈레이지:철귀>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동시에 홈페이지에는 평소의 약 10배 이상의 방문자가 몰려 사이트 이용이 잠시 지연되기도 했다.

그리고 당일 오후 3시 <메탈레이지>의 공식 홈페이지의 오픈과 동시에 검색 사이트 ‘구글 재팬’에는 일본 서비스명인 ‘철귀’가 인기 급상승 검색어로 등장했고, 약 1시간 만인 오후 4시에는 인기 검색어 2위를 기록했다.

PC 온라인 게임이 구글의 인기 검색어로 등장하는 것은 일본에서 매우 이례적으로 이런 분투에 힘입어 서비스사인 ‘게임야로우’도 덩달아 20위에 안착, ‘<메탈레이지:철귀> 파워’를 입증했다.
이날 홈페이지에는 비공개 서비스에 대한 현지 유저들의 기대와 격려를 담은 글이 쏟아지며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또한 ‘바이넥스’가 작곡한 <메탈레이지:철귀>의 이미지송(My ghost)이 휴대폰 벨소리 다운로드 사이트인 Recochoku의 Rock 부문에서 다운로드 2위, 주간랭킹 3위를 기록하고 있다.

게임야로우 최윤석 본부장은 “비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좋은 일이 이어지고 있다. 메카닉 소재의 게임이란 화제와 더불어 건담 디자이너 ‘아카타키 미카’와 게임의 이미지송을 담당한 ‘바이넥스’등의 공개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 사이트 오픈 후 구글 재팬에서 인기 검색어 2위를 기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