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5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과 봉쇄전 및 길티네 레이드 콘텐츠가 종료됐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카오스, ANiMA, 트오세팩토리, 카오스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고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패션, 트망메리호, 블링크, 병아리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주보레는 위저드 계열이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으며, 다양한 트리가 아닌 단일화된 트리로 굳혀지는 모습이다. 소드맨은 도하매 트리만 살아남았고, 위저드 계열은 페섀보 트리만 남았다. 아처와 클레릭 계열은 아직까진 여러 트리가 공존 중이며, 스카우트 계열은 어로클 혹은 불셰클 트리만 상위권이다. 어불클은 이제 없다.


5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

바이보라, 아우슈리네 양 서버 콜로니전이 끝났다. 바이보라 서버 챔피언스 리그는 바이보라, 비나리, 카오스 길드가 차지했으며 챌린저스 리그는 ANiMA, 트오세팩토리, 카오스 길드가 차지했다. 카오스 길드는 이번 콜로니전에서 챔피언스, 챌린저스 양 거점을 1개씩 차지한 길드가 됐다.

아우슈리네 서버 챔피언스 리그는 튼튼, 패션 길드가 차지했고, 챌린저스 리그는 트망메리호, 블링크, 병아리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카오스/트오세팩토리/ANiMA, 튼튼/패션/고양이젤리/트망메리호/블링크가 순서대로 순위가 기록됐다.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ANiMA, 튼튼/패션/블링크/트망메리호 길드로 마무리됐다.


▲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

▲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68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모든 계열의 평균 딜량이 올라갔지만, 상위권들의 클래스 트리들은 하나로 좁혀지는 분위기다. 위저드 계열은 압도적인 딜량을 보여줬으며, 특정 계열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네임드 유저가 다른 계열로 바꾸며 상위권을 차지한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소드맨 계열, 위저드 계열은 바이보라, 아우슈리네 서버 모두 똑같은 트리인 '도하매', '페섀보'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소드맨은 110억대 딜량을, 위저드 계열은 120~160억대 딜량을 기록했다. 지난번처럼 여러 클래스 트리가 상위권을 다투는 모습은 볼 수 없었다.

아처 계열 1등은 레압쿼 트리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1~3위 모두 레압쿼 트리가 순위를 차지했고 바이보라 서버는 2~3위 트리가 레압무 트리다. 클레릭 계열은 양 서버 다른 트리들이 기록됐는데, 바이보라 서버는 크크플 트리가 1~2위, 크인질 트리가 3위이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크크플 트리가 1, 3위 크엑무 트리가 2위다.

스카우트 계열은 어불클 트리는 이제 볼 수 없다. 바이보라 서버는 어로클 트리가 1위, 불셰클 트리가 2~3위이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어로클 트리가 1~2위, 불셰클 트리가 3위로 순위를 마감했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69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브람불, 곤충형/염/천

이번 69회차 보스는 브람불이다. 곤충형 종족에 염속성, 천속성이 적용됐으며 낙석, 죽음의 룬, 공허 폭발, 마력 흡수, 보스 몬스터는 치명타 발생과 치명타 대미지가 증가하는 치명타 특화가 적용됐다. 보상 목록은 1등에게만 주어지는 Devil Thorn 칭호, 5위까지 받는 브람불 코스튬과 헬멧 코스튬, 10위까지 받는 마군주 브람불 트로피를 받게 된다.


▲ 주간 패턴 정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