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2010년 새로운 MMORPG들이 대거 출시되면서 MMORPG 대접전이 예고되는 가운데 한빛소프트는 삼국지천으로 승부수를 띄운다. 한빛소프트의 삼국지천은 오는 12일까지 1차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할 테스터를 모집하고, 오는 15부터 21일까지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 여기서 그 동안 숨겨왔던 MMORPG의 재미요소들을 하나하나씩 공개한다.


지난 FGT와 지스타에서 마상전투와 인스턴트 던전 시스템 등으로 신선하다는 호평을 받으며 두꺼운 팬 층을 확보한 삼국지천이 이번 테스트에서는 어떤 새로운 시스템들도 유저들을 즐겁게 해줄 것인지.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서 놓쳐서는 안될 삼국지천의 기대되는 요소들을 미리 확인해보자.


먼저 이번 테스트의 요지는 이렇다. 15일부터 21일까지 최대한 자유롭게, 다양한 플레이를 즐겨보자. 한빛소프트는 테스터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만족도 높은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테스트 기간 내내 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다. 또, 지금까지 공개한 시스템보다 더 큰 MMORPG의 재미를 담은 새로운 시스템을 최대한 많이 체험해주었으면 한다고. 삼국지천만의 매력을 마음껏 즐겨보길!!



원더바 시스템

삼국지천의 원더바 시스템은 사용자의 게임 접속시간에 비례하여 더욱 큰 보상을 지급하는 형식의 보상 시스템. 삼국지천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일정 플레이타임이 지난 후 보너스를 지급하는 형식의 시스템이며, 보상으로 지급되는 아이템은 게임 내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설정되어 있다.



구조



원더바는 퀵원더바 게이지는 30분에 한 칸씩 채워지며, 최대 8칸까지 원더바 게이지가 상승하게 된다. 원더바 게이지의 칸 수는 총 8칸이며, 4시간이 경과해야만 8칸을 모두 채울 수 있는데, 원더바의 게이지 칸 수가 늘어날수록 보상으로 획득할 아이템의 가치도 상승한다.



사용 방법



삼국지천 월드에 처음 접속한 상태에서는 원더바 게이지가 1칸도 채워져 있지 않은 상태. 접속 후 30분이 경과하면 원더바 게이지가 1칸 채워지게 되며, 이때부터 원더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원더바 버튼을 클릭하면 누적된 원더바 게이지의 칸에 비례하는 보상이 지급되며, 소지품 창을 열어 원더바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경험치 아이템 시스템

삼국지천의 경험치 아이템은 캐릭터가 획득한 경험치가 무조건 성장에만 이용되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가 획득한 경험치가 아이템처럼 만들어져서 게임 내에서 본인의 다른 캐릭터에도 사용하거나, 다른 유저와 거래하는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제작 조건

경험치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에 누적된 경험치가 있어야 하며, 캐릭터에 누적된 경험치를 담을 수 있는 특정 아이템을 이용하여 경험치 아이템을 제작 할 수 있다.


경험치 아이템 사용 방법

제작된 경험치 아이템은 캐릭터의 소지품 창으로 이동되며, 소지품 창을 열어 확인할 수 있다. 제작된 경험치 아이템을 사용하면 담겨있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와 거래도 할 수 있다.




위탁 판매 시스템

아이템 경매가 아닌 판매대행, 위탁판매, 거래중계 시스템이다. 삼국지천의 위탁판매 시스템은 국가별로 위탁판매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삼국이 통합된 하나의 위탁판매를 통해 모든 유저가 자유롭게 거래를 할 수 있다.


기본 구조

위탁 판매는 플레이어가 거래소에 아이템을 등록한 후 가격을 지정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가 그 아이템을 구입하며 자연스럽게 거래가 이루어진다. 각 대도시에는 위탁판매 NPC가 배치되어 있어 삼국이 공통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 위탁 판매를 이용할 경우 일정 비용을(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킬-카운트 시스템

몬스터를 죽인 수를 말한다. 즉, 몬스터를 한 마리 죽일 때 마다 KILL카운트가 올라 가는 것. 몬스터를 일정 수만큼 잡을 때 마다 추가 경험치를 더 획득할 수 있다. 개인 및 파티로 구분하여 각각의 개인 킬카운트와 파티 킬카운트 두 가지가 있어 유저들간 경쟁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날씨 시스템

삼국지천의 날씨 시스템은 각 국가 및 지역 별로 기후를 연출하며 컨셉과 분위기에 맞춘 특색 있는 날씨를 설정해 삼국지천만의 독특한 기능적, 영상적인 이미지를 표현한다.





마상 전투 시스템

탈 것을 탄 상태로 즐기는 통쾌한 전쟁, 마상전투 시스템. 삼국지천에는 국가 별로 각각 다른 탈 것이 마련되어 있어 단순히 이동수단으로써의 역할뿐만 아니라 전투를 진행할 때의 파트너로써의 역할도 수행한다. 탈것의 성장 및 탈것에 아이템을 정착시킴으로써 캐릭터 육성 외에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탈 것을 타고 전쟁을 하면 경험치가 올라가고, 이와 함께 캐릭터도 강해진다.





인스턴스 던전 시스템



삼국지천에서는 기존 MMORPG에서 볼 수 없던 어드벤처 형식의 인스턴트 던전 시스템을 만날 수 있다. 일반 MMORPG의 인스턴트 던전이 몬스터 사냥 및 아이템 획득을 하는 공간이었다면, 삼국지천의 어드벤처 형식 인스턴트 던전에서는 ‘어려운 난이도의 몬스터 잡기’, ‘열쇠를 획득해 비밀의 방을 열어 좋은 아이템 획득’ 등을 통해 훨씬 많은 ‘즐길 거리’와 다양한 플레이를 경험하게 된다. 던전에서는 일반 필드에서 얻지 못하는 각 특색에 맞춘 특별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영웅호칭 시스템



영웅호칭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삼국지에 등장하는 영웅의 이름을 획득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호칭당 적용될 수 있는 플레이어는 각 서버에 1명이며 위, 촉, 오 각 나라별로 다양한 영웅 호칭이 적용되어 있다. 영웅호칭의 기준은 한곳에 특화되어 있지 않으며 여러 상황에 맞는, 지정된 조건을 만족했을 경우에 영웅호칭을 얻을 수 있다. 영웅호칭은 기간으로 지정되어 있어 기간이 만료된 후 지정된 조건에 만족하는 새로운 플레이어를 선별하여 적용한다. 한 사람이 계속 영웅호칭을 영구적으로 독점하지 않는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각 국가별 30개 호칭이 적용, 더욱 다양한 영웅 호칭을 고를 수 있다. (가장 많이 죽은 캐릭터, 다른 사람에게 힐, 부활을 많이 시켜준 캐릭터 등 아직 개발 중인 단계라 그 호칭은 계속 다양하게 변할 예정이다)



유물 시스템



삼국지천의 유물 시스템은 아주 월등하고 특수한 성능을 가진 특별한 아이템을 등장시킨 것.
이 아이템은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다. 유물은 삼국지천 월드에서 서버 별로 단 한 개만존재해 가장 큰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 때문에 그 만큼의 <특혜>를 누릴 수도 있겠지만, 이를 빼앗으려는 적들의 공격 대상이 되는 리스크가 따른다는 것에 유의!! 유물은 사용자의 레벨에 관계없이 모든 사용자가 사용 가능하며, 서버에는 종류별로 단 한 개만 존재한다.



파티 시스템 (진 시스템)

삼국지천의 파티 시스템은 각 직업별로 세분화된 역할을 그룹화하여 단체사냥을 통한 다양한 전투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파티 시스템은 기본적인 기능과 진 시스템으로 구성되며, 파티 생성 시 진을 설정하면 해당 진의 효과가 모든 파티원에게 지속효과 형식으로 제공된다. (삼국지에서 사용된 진 : 안행진, 기형진, 방원진, 장사진 등)



아이템 & 캐릭터 레벨 상향 조정

지난 포커스그룹테스트에 비해 아이템과 캐릭터가 최고 30레벨에서 50레벨로 상향 조정되면서, 고레벨 NPC와 몬스터가 추가되고, 기본적인 스킬 그룹이었던 1그룹(15개)에서 더 많은 2그룹(??개) 스킬을 추가 오픈한다.



추가 지역





이번 테스트에서는 중립지역 필드 5개를 추가 공개한다. 중립지역은 삼국지천의 본격적인 전투와 컨텐츠가 시작되는 지역으로써 수많은 이야기가 펼쳐지는 곳이다. 그리고 삼국간의 캐릭터가 빈번하게 마주 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 언제 어느 곳에서 다른 진영의 캐릭터와 전투가 벌어질지 모르는 긴장감이 흐르는 지역!



추가 신규 시스템

새롭게 추가한 신규 시스템들을 쉽게 익히고 보다 빨리 게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가이드 해줄 ‘튜토리얼퀘스트’를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캐릭터 레벨 상향으로 인한 새로운 기본 퀘스트도 추가!

또한, 보다 업그레이드된 그래픽 퀄리티와 이펙트 등도 느낄 수 있다.



배경 스토리

번영을 자랑하던 한 왕조는 쇠퇴의 길을 걸었다. 굶주린 백성들은 도탄에 빠졌고, 곳곳에서는 도적 무리가 날뛰었다. 세상을 바로 잡기 위해 일어선 자들은 약탈자 무리로 전락해갔고 천하 대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군웅들이 서로 칼을 겨누니 난세가 시작되고, 영웅호걸들이 서로 패권을 다투기 시작했다. 오랜 전쟁을 통해 강성한 군사력을 갖게 된 조조가 위나라를 세우고, 한 왕조의 뒤를 잇기 위해 유비가 촉나라를 건국하였다.
잇달아 손견이 뜨거운 야심을 불태우며 오나라를 세웠다. 위, 촉, 오로 삼분되자 잠시 평화가 찾아오는 듯 했지만, 천하를 품으려는 자들의 새로운 패권 다툼이 시작된다.



세력 구성도

삼국지천은 기존 삼국지 게임들이 보여준 일기당천 식의 외로운 싸움이 아닌 세력간의 대결을 통해 MMORPG의 매력을 발산한다. 유저들은 삼국간의 치열한 경쟁과 그 안에서 캐릭터들이 펼치는 다양한 전략전술을 통해 팽팽한 PVP와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

위나라
지리적인 위치상 천연자원이 부족하여, 주술과 마법으로 국가의 힘을 키워왔다. 아름다움과 섬세함의 피가 흐르고 있으나, 명분과 능력을 중시하는 다소 이기적인 국가관을 지니고 있다.

촉나라
곳곳에 매장되어 있는 다량의 광물을 바탕으로 국력을 키워왔으며, 자연친화적이며 예의범절을 중시한다.

오나라
삼국 중 가장 비옥한 영토를 소유하고 있으며, 강한 경제력과 군사력으로 힘을 키워왔다. 체면을 중시하고 개인주의적인 국가관과 호탕하고 웅장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클래스

지금까지 총 8종의 클래스를 공개했으며, 앞으로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삼국지천에서는 각기 다른 개성과 특화된 스킬을 가진 클래스로 더욱 다양한 전략전술 구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검기사: 거의 모든 종류의 근접무기와 방어구 장착 가능. 공격일변도의 근접 전투에 특화됨.

중기사: 자신의 피해만큼 동료들을 회복 시켜주는 기술 보유, 아군의 방패 역할.

암살자: 민첩한 움직임으로 상대방 교란시킴, 빠른 속도 위주의 공격.

궁수: 일반적인 화살 공격뿐만 아니라 화살에 특별한 힘을 담아 공격 당한 상대를 경직시키 거나 이동속도를 낮추는 등의 특수한 능력 보유.

권법가: 속도와 파워, 방어 세 가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균형 잡힌 직업.

회복술사: 동료들의 체력을 회복시켜 주거나 피해를 줄여주는 스킬을 주로 사용.

마법사: 공간에 흐르는 마력을 이용해 상대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함.

주술사: 강력한 저주를 걸거나 공포심을 심어주어 상대를 교란시킴.






인스턴스 던전

삼국지천이 재해석한 독특하고 개성 있는 메인 시나리오가 진행되는 곳으로, 역사 속의 영웅과 강력한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다양한 함정과 퍼즐은 다른 곳에서 찾아볼 수 없는 긴장감과 모험을 느끼게 해 준다.



황건적의 비밀동굴: 황건적의 우두머리인 장각과 그의 형제들이 다시금 부흥을 꿈꾸며 위,촉,오의 수도성 부근에 황건적의 비밀동굴을 각각 만들어 총공격을 위한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다.



튜토리얼 맵

삼국지천을 시작하는 최초의 지역으로, 독창적이고 고유한 핵심시스템을 설명하는 곳이다. 삼국 각국의 상황에 따라 짧은 퀘스트를 수행하게 되면, 어느새 치열한 전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위나라 거록성: 과거 전쟁 영웅들의 기억 속에 피와 화살로 가득한 참혹한 전쟁터

촉나라 면죽성: 익주 면죽 땅에 자리잡은 성으로 군(軍)과 민(民)이 잘 어우러진 작은 성

오나라 단양성: 단양지역을 사수하고 있는 군사적 요충지




시작 지역

각 국가의 상징이자 상상할 수 없는 규모의 수도 성이 위치한 곳으로, 삼국지의 유명한 영웅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치열하고 피바람 부는 삼국지천의 전장에서 유일하게 보호받는 곳으로, 초반에 성장하기 좋은 지역이다.

위나라: 수도 ‘기주’, 전투와 분쟁이 끊이지 않는 협곡지역 ‘병주’, 무역과 교통의 중심지 ‘사주’

촉나라: 천혜의 땅 ‘성도’, 험난한 산지 ‘부성’, 철과 구리의 채광 지대 ‘백제’

오나라: 풍요로운 대지 ‘건업’, 엄청난 군량을 생산하는 ‘곡아’, 오나라의 의지가 스며있는 ‘파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