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코원 ]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중 하나인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일명 Early Access)로 유료 판매 중인 「포트리스v2」가 6월 24일부터 무료 플레이로 전환된다. COWON은 오는 6월 24일 「포트리스 V2」의 서비스를 '무료 플레이' 방식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유료 아이템 판매를 병행하는 '부분 유료화 모델'로 바뀌는 것이다.

COWON은 「포트리스 V2」 무료 전환 공지에서 "보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 드리기 위해 유료 판매 방식을 변경하여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도록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무료 플레이로의 전환에 있어 가장 역점을 둔 부분은 게임 안정성 이다. 안정성을 위한 패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현재까지 게임에 추가된 탱크를 포함한 19종의 탱크에 대해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하여 기존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추가로, 기존에 유료로 게임을 구입한 유저들을 위해 일정의 게임 재화와 함께 향후 별도로 판매하지 않는 특별한 19종류의 스킨을 보상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포격 슈팅의 대표 아이콘인 「포트리스 V2」는 「포트리스3:패왕전」이후로 출시된 포트리스 시리즈 중 유일한 PC온라인 게임이다.

COWON 이승훈 대표는 이번 개편을 통해「포트리스 V2」가 한중일을 넘어 글로벌 게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을 확신한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