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아인하사드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

엔씨는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리니지M '드래곤의 용옥', 리니지2M '아인하사드의 가호')을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

'아인하사드 시스템'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아데나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효과를 얻는 버프(Buff, 강화 효과)다.

개편 이전에는 관련 유료 상품을 구매해 버프를 받을 수 있었다. 이번 개편으로 모든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로 해당 유료 상품과 동일한 효과(경험치 400%, 아데나 획득률 150% 증가)를 받는다. 관련 유료 상품은 판매를 중단한다.

엔씨는 이용자 보상 정책을 함께 발표했다. 이용자는 '드래곤의 용옥', '아인하사드의 가호' 상품의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할 경우, 게임 내 아이템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리니지M과 리니지2M에 아이템 개인 거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개인 거래를 통해서도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다. 상세 내용과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