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는 오늘(21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디지몬 서바이브의 출시일이 7월 28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디지몬 서바이브를 비롯해 2012년부터 디지몬 게임 시리즈를 도맡은 하부 카즈마사 프로듀서가 출연, 디지몬 팬들에게 그간 소식을 전하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의 말을 전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디지몬 서바이브는 원래 2019년 출시 예정이었으나, 개발이 여러 차례 연기된 바 있다. 이어서 하부 카즈마사 프로듀서는 디지몬 서바이브를 오는 7월 28일에 출시할 것이며, 오늘 이후로 출시일까지 팬들이 기다려온 디지몬 서바이브와 관련된 소식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몬 서바이브'는 지난 2018년 7월 처음 공개된 디지몬 게임 신작으로, 현장 학습에 참가 중이던 아이들이 알 수 없는 이유로 디지몬 세계로 가게 된 이후 다시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펼치는 모험을 그려낸 작품이다. 그간 유저가 원하는 대로 진화시켜오던 기존의 디지몬 시리즈와 달리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진화의 분기를 비롯해 게임 속 이야기까지 바뀌는 시스템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서바이브'라는 제목처럼 알 수 없는 세계의 위협에서 파트너 디지몬과 동료들에 의지하며 생존하는 과정을 강조해냈다. 이외에도 2D 일러스트를 공간 연출을 통해 3D로 보이게 하는 등 기존 디지몬 시리즈에선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그래픽을 선보이는 등, 기존과 다른 시도로 디지몬 팬의 기대를 받은 작품이다.

디지몬 서바이브는 오는 2022년 7월 28일 PS, 닌텐도 스위치, Xbox, PC로 발매되며, PS버전과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한국어를 지원한다. Xbox와 PC 버전의 한국어 지원 여부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