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 바쿠신 오는 태생 1성인 우마무스메로 단거리/마일 그리고 도주/선행에 적성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기본 마일 적성이 B이기 때문에 마일 인자를 하나 넣어 A 랭크로 만들어야 안정적으로 육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선행 각질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단거리 도주마가 거의 없기 때문에 출시 후 오랫동안 팀 경기장의 단거리 도주 부분에서 안방 마님 같은 역할을 해오고 있다.

태생 1성인 덕에 빠르게 3성 재능 개화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단거리 레이스에 좋은 고유 스킬과 각성 스킬 그리고 스피드, 지능 보너스까지 있어 그야말로 단거리에 최적화 된 우마무스메라 할 수 있다.




■ 박신박신박신! 그저 박신하며 달리는 단거리 도주 요원



■ 추천 거리 : 단거리

기본 단거리 적성이 A인 몇 안되는 우마무스메기 때문에 단거리 요원으로 가치가 매우 높다. 특히 단거리 코스에 큰 영향을 주는 스피드, 지능 스탯 보너스가 있어 쉽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마일 레이스에서도 기용할 수 있지만, 기본 적성이 B기 때문에 마일 인자가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각성 스킬들이 모두 단거리 레이스에서만 발동하기 때문에 굳이 마일 레이스에서 사용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무엇보다 게임 초기엔 단거리 레이스에 출전할 수 있는 우마무스메의 수가 매우 적기 때문에 자연스레 단거리에 기용하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추천 각질 : 도주

게임 초기에 인자 1개 내외로 단거리 도주에서 뛸 수 있는 우마무스메는 마루젠스키와 사쿠라 바쿠신 오가 유이하다. 하지만, 마루젠스키는 마일~장거리 까지 다양한 레이스가 육성 목표로 있어 단거리 레이스 전용으로 육성하기 어렵다.

뿐만 아니라 마루젠스키의 각성 스킬은 마일 위주기에 사실상 단거리 도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우마무스메는 사쿠라 바쿠신 오 밖에 없다. 게다가 사쿠라 바쿠신 오의 고유, 각성 스킬은 도주 포지션에서도 높은 발동률을 보여주기에 도주 포지션에서 기용하는 것이 좋다.

■ 초반 마니 수급의 왕도 거지런 요원

사쿠라 바쿠신 오는 팀 경기장 뿐 아니라 게임 초기에 주로 사용 된 마니 파밍법인 이른바 '거지런'에도 사용되어 초반 마니 수급에 큰 도움을 주기도 하였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 사쿠라 바쿠신 오를 활용한 거지런 가이드

▲ 사쿠라 바쿠신 오를 활용하면 육성 당 약 2만 마니 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3성 재능 개화 우선순위 : 매우 높음

사쿠라 바쿠신 오는 게임 초기 부터 쓸 곳이 많아 빠르게 고유기와 스탯 상승을 위해 3성 개화를 해주는 것이 좋다. 마침 사쿠라 바쿠신 오는 태생 1성이기 때문에 가챠를 돌리다보면, 자연스레 3성 개화를 위한 피스가 꽤 모여있을 것이다.

각성 스킬은 3레벨에 열리는 '스프린트 터보'는 단거리 레이스 전용 스킬로 범용성이 매우 뛰어나 반드시 채용하길 추천한다.

이에 반해 5레벨 스킬인 '압도적 리드'는 사실상 도주 포지션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발동 하더라도 큰 체감을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사쿠라 바쿠신 오는 3~4레벨 까지만 각성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 5레벨 각성 스킬의 효율이 나쁘기에 3~4레벨 까지만 각성하는 게 좋다.



■ 추천 육성법

사쿠라 바쿠신 오의 육성 목표는 2개를 제외하곤 전부 단거리 레이스라 스태미너 스탯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마지막 육성 목표인 마일 CS는 난이도 높은 G1 레이스고 1착이 목표기 때문에, 레이스 안정성을 위해 마일 인자를 하나 채용해 마일 적성을 A로 맞추는 게 좋다.

그 외에는 스피드와 지능 훈련을 반복하다 보면 크게 육성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 초보 트레이너도 손쉽게 URA 파이널즈 까지 우승할 수 있다. 스탯 성장률이 스피드와 지능에 붙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족한 파워 스탯을 부모 인자에서 계승해오면 더 높은 등급의 사쿠라 바쿠신 오를 육성하기 쉬워진다.



■ 추천 서포트 카드 비율

- 스피드 3, 친구 1, 지능 2
- 스피드 2, 친구 1, 지능 3

동료 서포트 카드는 육성 중 안정성을 크게 높여주므로 가능하면 모든 우마무스메 육성 시 1장씩 필수로 채용하길 추천한다. 그 외에는 보유하고 있는 인자와 서포트 카드의 숫자에 따라 스피드와 지능 서포트 카드의 비율을 3:2 혹은 2:3으로 바꾸는 게 좋다.

기본적으로 스탯 보너스가 없는 파워 스탯을 보충하기 위해 파워 인자 위주로 최대한 계승 시키고, 육성 중 안정성을 위해 마일 인자 1개를 채용하는 게 좋다. 그 외에는 도주, 잔디 인자를 노리거나 스피드와 지능 쪽 인자를 조금 추가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 높은 스피드 성장률 덕분에 지능 서포트 카드를 3장 스피드 서포트 카드를 2장 사용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