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신작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 이하 VX)' 사전예약을 스팀을 통해 26일 시작한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게임 내 세계관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비밀 조직 'VX'의 정식 명칭이다. 전 세계적으로 'VX'의 미션을 받아 활동하는 베일에 싸인 요원들을 상징하기도 한다.

'VX'는 이전까지 넥슨이 '프로젝트 D'로 소개한 게임이다. 넥슨은 '베일드 엑스퍼트'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오는 6월 9일 오후 4시부터 26일까지 스팀에서 진행한다. 이에 앞서 5월 26일부터 6월 7일까지 테스트 사전 예약을 실시하며, '베일드 엑스퍼트' 스팀(Steam) 또는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6월 9일부터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 베타 테스트를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13일부터는 누구나 스팀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VX'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개성 있는 8명의 요원이 두 팀으로 나뉘어 싸우는 3인칭 슈팅 게임이다. 목표 지점에 폭탄을 터트리거나 해제하는 폭파 미션을 기반으로 게임에서 얻은 재화로 팀 전술용 특수 아이템·무기를 구매하는 상점, 승부에 다양한 변수를 만드는 캐릭터별 고유 스킬과 사실적인 전투 액션 등 전략적 플레이 요소를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김명현 넥슨게임즈 VX 개발총괄은 "폭파 미션의 승패를 좌우하는 전략적인 팀 플레이와 빠른 전투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 PC 슈팅 게임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겠다"라고 소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베일드 엑스퍼트'의 온라인 쇼케이스 'D-Day'를 5월 27일 개최한다.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며, 쇼케이스 종료 이후부터 30일까지 '베일드 엑스퍼트'의 5월 정기 테스트를 실시한다.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는 6월에 진행될 글로벌 스팀 베타 테스트 콘텐츠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넥슨게임즈 김명현 본부장은 "정식 타이틀명을 짓는 과정에서 유저분들이 보내주신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베일드 엑스퍼트'로 확정하게 됐다"라며 "이번에 진행하는 정기 테스트와 더불어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통해서도 유저분들의 이야기를 귀담아듣고 게임 개발의 중요한 자양분으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