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PC 슈팅 게임 신작 `베일드 엑스퍼트`의 서비스 종료 소식을 전했다.

금일(14일) 베일드 엑스퍼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서비스 종료 소식을 알리는 공지가 게시됐다. 공지에서는 2021년 12월에 진행된 알파 테스트부터 얼리 억세스에 이르기까지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많이 고민하며 노력했지만, 더 나은 재미와 만족스러운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서 새로운 여정이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했다며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게 된 이유가 소개됐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향후 1개월간 서비스를 더 유지하고, 오는 12월 14일(목)을 끝으로 모든 서비스를 종료하게 된다. 더 정확한 종료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될 예정이다.

넥슨은 지난 10월, 베일드 엑스퍼트의 긴 얼리억세스를 마치고 첫 정규 시즌을 개시했다. 정규 시즌과 함께 신규 요원과 첫 번째 시즌 배틀패스를 도입하며 본격적인 서비스를 예고했으나, 결국 앞서 발표한 업데이트 로드맵도 다 소화하지 못하고 한 달 만에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게 됐다. 얼리억세스가 개시된 시점부터 서비스 종료까지 약 7개월 간 서비스된 셈이다. 아래는 금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서비스 종료 공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전 세계의 요원 여러분 VEILED EXPERTS입니다.

오늘은 요원 여러분들께 서비스 종료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무거운 마음으로 인사를 드립니다. 먼저, VEILED EXPERTS를 아낌없이 사랑해 주신 요원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요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한 모든 시간이 즐겁고 행복한 날들이었습니다.

2021년 12월 알파 테스트부터 Early Access까지 요원 여러분께 즐거움과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했지만, 항상 부족했던 것 같아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VEILED EXPERTS 개발 및 운영진 모두가 게임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현재 서비스 상황에 대한 많은 논의의 시간을 거쳤고, 고민 끝에 보다 나은 재미와 만족스러운 게임에 대한 새로운 여정이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하여, 부득이 요원 여러분께 아쉬운 작별의 말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VEILED EXPERTS는 앞으로 약 1개월간 서비스를 유지하고 12월 14일(목)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입니다. 요원 여러분께 기쁜 소식이 아닌 슬픈 소식을 전해드리게 된 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정확한 종료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부족하고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VEILED EXPERTS를 위해 따뜻한 애정과 응원으로 함께해 주신 요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VEILED EXPERTS에서 함께한 시간을 잊지 않고 마음속 깊이 간직하겠습니다.

그동안 VEILED EXPERTS를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