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능 장비가 추가되면서 장비 세팅의 난이도가 크게 올랐지만, 그만큼 캐릭터의 성능도 큰 폭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됐는데요. 무엇보다 각 빌드의 주요 단점과 고질적인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선택의 폭도 무척이나 다양해졌습니다. 권능이 부여된 카오스 카드는 무조건 +10레벨까지 강화하여 진행하길 권장합니다. 부활 주문서를 수십장 소모하더라도 말이죠.

획득한 권능 장비는 '①권능 고유 옵션, ②아이템 레벨, ③권능(신) 종류' 이 3가지를 꼭 확인하고, 직접 인챈트하여 전설까지 업그레이드할 생각이라면 ④베이스 장비의 종류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⑤장비의 기본 수치(공격력, 방어도 등)까지 만족할 수는 없으니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기가 아니라면 5번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많은 룬 헌터가 간과하는 ③권능(신) 종류를 체크하는 이유는 인챈트로 어떠한 권능 접두/접미 옵션이 부여되는지 사전에 파악하기 위함입니다. 내게 맞는 권능 고유 옵션을 지닌 장비를 인챈트하여 내가 원하는 권능 접두/접미 옵션을 1~2개를 띄워야만 권능 장비의 잠재력을 모두 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죠.

▲ 권능 고유 옵션은 베이스 장비의 가격과 완성된 전설 장비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무기 : 한손 및 양손, 원거리, 화살통




방어구 : 방패, 투구, 갑옷, 견갑, 장갑, 신발 (하이브리드 동일)








장신구 : 목걸이, 반지, 허리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