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게임 내에서 흘러나오는 소리는 그저 감상용에 불과했다. 그렇지만 1인칭 FPS 게임이 유행하게 되면서 점차 게임 내에 등장하는 소리들도 발전하여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소리의 방향성까지 부여할 정도로 발전했다.


이에 따라 관련된 주변기기인 게이밍 헤드셋은 점점 발전하는 추세다. 일반적인 헤드셋은 감상에 최적화된 음역별 설정을 중요시하는 반면 게이밍 헤드셋은 발자국, 총소리, 폭열음같은 효과음 중심의 차별화된 특징을 보인다. 이외에도 음성 채팅에 유용한 마이크라던지 USB, 선의 유무 등의 편의 기능에 집중하는 편이다.

이중 정교하게 강조하여 출력하는 효과음, 현장감 그리고 공간감을 더해주는 3D 입체음향은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적군의 발소리나 총소리 등을 캐치하고 상대방의 위치를 미리 파악하여 대비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추가로 주변기기 업체에서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게임 플레이 시 1~2시간 정도로 만족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장시간 사용할 때 편안함을 유지해주는 편안한 헤어밴드부터 이어패드 그리고 프레임을 늘릴 수 있는 헤드셋의 총길이도 고려하여 제작한다. 이외에도 좋은 내구성과 정교한 마감 그리고 성능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게이밍 수식어 느낌에 걸맞은 외관까지 더한다면 금상첨화다.


이러한 모든 요소를 골고루 갖추며 음질 또한 준수한 고급 게이밍 헤드셋을 찾았다. 이름만 들어도 게임 좀 해봤거나 헤드셋을 알아보던 유저들은 한 번쯤 들어봤을 게이밍 헤드셋 명가 스틸시리즈(SteelSeries)의 새로운 아크티스 시리즈,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SteelSeries Arctis Nova Pro Wireless)'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플랫폼별로 유/무선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지난 6월 유선 제품을 선보인 후 이번 8월 무선 제품을 공개했다.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여 호환성도 좋고, 헤드셋 내 다양한 기능과 입맛대로 조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그리고 전체적인 만듦새부터 준수한 음질까지.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선 이미 극찬을 온몸에 받고있는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이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사진으로 한 눈에 확인하자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제품 사양


▲ 플랫폼별 호환성
▲ 소프트웨어 스틸시리즈 GG 엔진


▲ 스피커 드라이버


▲ 마이크


▲ 배터리 시스템


▲ 연결성


▲ 박스 구성품


스틸시리즈 미디어 킷

▲ 해당 미디어킷은 본사에서 제공받은 비매품입니다


▲ 전면에 각인된 스틸시리즈 로고


▲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어


▲ 퀄리티 뭔데


▲ 30주년 데스티니2 : WITCH QUEEN 한정판 번들


▲ 스틸시리즈의 신기술이 집약되어있는 'SONAR' SW


▲ 이 잡지는 뭐지?


▲ 고급 청음샵에서 볼법한 잡지가 들어있다




▲ 그 밑에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과 헤드셋 거치대가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성능도 고급인데, 외관도 고급

▲ 이제 본게임으로 들어가볼까?

▲ 제품 박스 후면에는 한눈에 보기 쉬운 간략한 설명이 적혀있다



▲ 파우치까지 챙겨주는 이 다정함..

▲ 아크티스 시리즈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잘 살린 외관

▲ 구성품은 케이블과 게임용 DAC 그리고 파우치 및 마이크 커버가 동봉되어 있다


▲ 양쪽 이어컵에는 스틸시리즈 로고가 각인되어 있다

▲ 멀리서봐도 가까이서봐도 편안해보이는 이어패드 쿠션

▲ 튼튼한 프레임


▲ 3.5mm 오디오잭과 음량 다이얼 그리고 전원 및 블루투스 버튼


▲ 넌 어디서 나왔니?

▲ 여깁니다

▲ 마이크는 별도로 장착할 필요 없이 꺼냈다, 넣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깨끗한 음질의 2세대 클리어 캐스트 마이크


▲ 이어컵의 경우 플라스틱 소재로 이뤄져있지만, 코팅 및 마감이 훌륭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 이어컵은 마그네틱 방식으로 부착되어있고 파츠 또한 별도로 구매하여 변경할 수 있다

▲ 간단하게 톡하고 빠진다


게임 DAC
노바 프로 무선의 핵심 조력자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임용 DAC

▲ 무선 DAC와 유선 DAC의 외형 차이 (좌 : 무선, 우: 유선)

▲ 우측 컨트롤 휠을 통해 설정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

▲ 컨트롤 휠의 돌아가는 느낌은 굉장히 부드럽다

▲ 클릭 시 다양한 설정으로 전환할 수 있다



▲ USB INPUT 설정

▲ 오디오 INPUT 설정


▲ 오디오 옵션

▲ 이퀄라이저 세팅부터

▲ 소리 조절

▲ ANC, 노이즈 캔슬링 옵션도 있다


▲ 사이드 톤 모드

▲ 마이크 볼륨도 설정 가능하다


▲ 무선 설정

▲ 무선 동글이와

▲ 블루투스 설정

▲ 블루투스 연결

▲ 전체적인 시스템 설정도 가능하다



전용 소프트웨어
스틸시리즈 GG를 사용하여 더 간편하게 설정해보자


▲ 스틸시리즈 GG 소프트웨어 진입


▲ 게임용 DAC와 헤드셋을 연결하면


▲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 스틸시리즈의 핵심 기술 '소나(Sonar)'




▲ 상황에 맞게 다양한 설정을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다


▲ 게임 종류에 따른 커스텀 설정도 준비되어 있다


▲ 게임 외 간단한 음성채팅 커스텀도 있다, 친구들과 대화할 때 사용해서 관심을 끌어보자


▲ 마이크도 커스텀 설정이 있다


▲ 이퀄라이저 설정도






▲ 쉽게 변경할 수 있지만, 잘 모르겠다면 기본 설정 혹은 커스텀 설정으로 사용하자


▲ FPS 게임을 위한 입체 음향도 설정할 수 있다


▲ 이외 게임용 DAC에서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도 한눈에 보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 소나 디스코드


고급 게이밍 헤드셋의 기준
이정도는 되어야..


한층 더 풍부한 사운드와 다양한 기능을 품은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이 정도는 되어야 고급 게이밍 헤드셋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지 않을까. 번거로운 프로세스를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게임용 DAC는 물론 PC뿐만 아니라 콘솔 기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호환하는 것도 장점이다.

직접 착용해보니 약 3cm씩 조절할 수 있는 상단 프레임은 대두인 필자도 충분히 조절하여 널널하게 착용할 수 있었고, 푹신한 이어패드와 신축성 좋은 헤어밴드는 장시간 사용해도 문제 없을 정도로 편안했다. 또한 유선이 아닌 무선으로 선에 구애받지 않아 더욱 쾌적했다.

서론에 언급했듯, 게이밍으로 특화된 헤드셋이지만 일반적인 음질도 확실하게 잡았다. 시중에 나오는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보면, 튜닝음이라던지 효과음 증폭 그리고 공간감을 느끼게 해주는 입체음향에만 신경 쓰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은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일반적인 음질 또한 준수했다.


추가로 게임용 DAC를 사용하여 설정만 잘 조정하여도 귀 피로감도 적어지고 원하는 느낌의 음질로 변경할 수 있으며 음질의 경우 주관적인 성향이 매우 강한 분야다 보니, 사용하기 전 하나하나 건드려보며 본인의 취향에 맞게 조정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SteelSeries Arctis Nova Pro Wireless). 게임 외에도 음악 감상 및 영상 시청에도 과분할 정도로 높은 성능을 지니고 있는 다재다능한 헤드셋이기에 게이밍 헤드셋을 고민하고 있는 유저들은 주목해 볼만하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매뉴얼 (출처 : 유튜브 SteelSeries)





고급 게이밍 헤드셋의 기준,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한 분을 추첨하여 해당 리뷰에 사용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미디어킷 제외)을,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0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1명) / 참가자 전원 10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2년 8월 10일(수) ~ 2022년 8월 17일(수)
- 당첨자 공지 : 2022년 8월 24일(수)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밤열한시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