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워커에서는 새로운 지역에 입장할 때 캐릭터 점수와 워커 등급을 일정 수치 이상 달성해야 한다. 워커 등급은 6가지 승급 장비를 모은다는 명확한 목표가 있지만, 캐릭터 점수는 어떻게 해야 오르고 어떤 방법이 효율적인지 감을 잡기 어렵다.

점수를 올리는 가장 쉬운 방법은 스토리 던전과 연합 전선을 플레이하면서 얻는 장비를 장착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장비숙련, 카드 강화, 장비 제작 등 여러 요소를 체크해 점수를 올리면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던전 입장 여부를 정하는 캐릭터 점수, 부족하면 입장 자체가 불가능하다



■ 캐릭터 점수 올리는 방법과 추천 우선순위

1. 착실하게 쌓아 올리자! '장비숙련'

'장비숙련'은 장비를 착용하는 부위를 강화하는 시스템으로, 강화 단계가 아카이브 단위로 공유된다. 장비숙련은 장비 능력치에 비례해 장비 점수를 퍼센트 단위로 올려준다. 따라서 육성 초기에는 장비숙련으로 얻는 수치가 미미하지만, 장비 수준이 오름에 따라 추가 점수가 크게 증가한다.

장비숙련을 진행하다 보면 단계를 올릴 때 소모하는 페니가 부담되는 시기가 찾아온다. 장비숙련 재료인 네페쉬를 충분히 보유하고 있더라도, 다음 지역으로 건너갈 정도로 점수가 오르지 않는다면 페니 상황에 맞춰 장비숙련 단계를 천천히 올리는 것이 좋다.

▲ 장비숙련으로 오르는 점수가 상당히 높다

▲ 뒤로 갈수록 재화 소모가 크니 페니 보유 상황을 보고 장비숙련을 진행하자


2. 점수 높고 우수한 장비 획득 기회! '연합 전선'

'연합 전선'은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는 콘텐츠로, 아카이브마다 하루 최대 4회 입장할 수 있는 던전이다. 일반 던전이나 기억의 재구성보다 훨씬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고, 새로운 패턴도 추가되어 체감 난도가 대폭 상승한다.

그만큼 돌아오는 보상도 크다. 연합 전선에서만 얻을 수 있는 세트 장비는 같은 레벨에 착용할 수 있는 일반 영웅 장비와 비교해 장비 점수가 월등히 높다. 최소 2~30레벨 이후 장비와 비교해도 능력치가 밀리지 않는다. 그러나 연합 전선 장비는 일일 특별 보상에서 무작위로 등장해 어느 정도 운이 필요하다. 또는 제작 재료인 '부푼 꿈의 조각'을 모아 NPC 제르맹을 통해 장비를 제작하면 된다.

▲ (좌 연합 전선 세트, 우 일반 영웅) 요구 레벨이 25 높은 장비와 점수가 같은 연합 전선 장비

▲ 가장 빠르게 점수를 올리는 방법이지만, 직접 획득하려면 어느 정도 운이 따라야 한다


3. 운 좋으면 전설 장비까지! '기억의 재구성'

'기억의 재구성'은 각 지역의 마지막 보스가 등장하는 파밍 던전이다. 육성 구간에는 캐릭터 점수를 올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레벨 제한이 높은 일반, 상급 장비를 착용한 부위가 많다. 운이 좋아 연합 전선에서 장비를 획득했다면 큰 어려움 없이 다음 지역으로 넘어갈 수 있지만, 만약 그렇지 못했다면 기억의 재구성 파밍을 고려할 때다.

기억의 재구성은 던전 내 방 수와 관계없이 클리어 시 피로도를 6 소모한다. 주요 보상은 각종 영웅 장비와 승급 장비, 자이가르닉 등이다. 정말 낮은 확률로 전설 아이템이 나올 때도 있다. 최대 입장 횟수는 캐릭터마다 최대 5회지만, 던전마다 일일 특별 보상 횟수인 4회만 플레이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기억의 재구성을 플레이할 때는 지역 마지막 보스 완전 정복 일반 퀘스트를 반드시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보상으로 제공하는 장비 상자가 캐릭터 점수를 올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 영웅 장비와 승급 장비 주요 파밍 장소인 기억의 재구성

▲ 장비 상자를 제공하는 일반 퀘스트는 반드시 클리어해야 한다


4. 티끌 모아 태산 - 섬멸&카드 육성

장비숙련 단계를 높이고 착용한 장비 등급이 높은데도 다음 지역에 입장하지 못한다면 슬슬 카드도 살펴봐야 한다. 카드 육성 방법은 크게 레벨을 올리는 '강화', 등급을 올리는 '돌파', 6등급 이후 추가 육성 요소인 '초월' 3가지로 구분된다. 현재는 강화와 돌파만 진행할 수 있다.

카드 하나하나의 점수는 얼핏 보면 낮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한 캐릭터가 카드를 최대 4장까지 장착하기 때문에 카드로 오르는 점수가 상당히 높다. 같은 세트로 묶인 카드를 장착하면 강력한 세트 효과가 추가되어 현재는 각종 퀘스트로 쉽게 4세트를 완성할 수 있는 2성 카드를 육성하는 것이 좋다.

카드 강화 재료인 플러리쉬는 NPC '데우스'를 통해 입장 가능한 섬멸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다. 섬멸은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는 대신 기억의 재구성에서 획득 가능한 재료 루시디움이 필요하다. 현재 섬멸 최대 단계는 60레벨 달성 시 입장 가능한 2단계다. 이곳에서는 희귀 카드 강화 재료인 '빛나는 플러리쉬'를 얻을 수 있으므로, 초~중반에는 루시디움을 모았다가 섬멸 2단계에 입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섬멸을 클리어하면 빅 대디 사이프러스가 확정으로 등장한다. 이곳에서는 영웅 장비 제작에 필요한 '꿈의 조각', 장비 분해 부산물인 각종 잔해와 파편 결정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그리고 캐릭터 레벨에 맞춰 희귀~영웅 등급 장비도 판매하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단숨에 장비 점수를 대폭 올릴 수 있다.

▲ 육성 후반에는 카드 성장으로 얻는 점수도 무시할 수 없다

▲ 루시디움은 60레벨 이후 입장 가능한 섬멸 2단계 입장에 사용


5. 상승량 적지만 확실한 방법 - 아바타 장착

등급이 같은 아바타를 3/6/9부위 장착하면 세트 효과로 캐릭터 점수가 오른다. 점수 증가량은 희귀 등급 아바타를 기준으로 12/18/30점이다. 다른 요소보다 점수 증가량이 낮지만, 육성 구간에는 이러한 점수가 모여 다음 지역으로 건너갈 조건을 만족하기 때문에 결코 무시할 수 없다.

▲ 세트 점수 = 캐릭터 점수, 아바타 착용 시 오르는 점수도 있다


6. 신중한 결정 필요한 장비 제작

다른 육성 요소를 전부 체크했는데도 캐릭터 점수가 부족하다면, 마지막 수단으로 장비 제작을 고려해야 한다. 제작 시에는 기억의 재구성에서 획득하는 '꿈의 조각'이 대량으로 필요하다. 육성 구간의 장비는 순식간에 바뀌고, 현재 제작 재료 요구량이 티어마다 서서히 증가하지 않고 계단식 구조를 띄고 있어 제작으로 캐릭터 점수를 올리는 것은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무기를 기준으로 현재 티어 3~5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희귀 장비의 잔해 140개, 꿈의 조각 200개로 같다. 그리고 티어 6으로 넘어갈 때 필요한 재료 수가 560/400개로 급격히 증가하는데, 티어 8 무기를 만들 때도 같은 양의 재료를 소모한다.

그러나 부푼 꿈의 조각을 소모해 제작하는 연합 전선 세트는 오랜 기간 착용하기 때문에 충분히 제작할 만하다. 단, '기세등등' 세트는 빠르게 넘어가는 초반 구간 세트이므로 제작 재료를 아껴 상위 세트를 제작하는 것이 좋다.

▲ 계단식으로 증가하는 제작 재료, 육성 구간은 빠르게 지나가므로 제작 재료를 섣불리 쓰면 안 된다

▲ 악령의 봉기에서 획득 가능한 세트 장비는 제작할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