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래툰3'의 첫 공식 이벤트 매치 대회가 오는 3월 18일(토)에 용산 현대 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한국닌텐도가 주관하는 첫 공식 이벤트 대회다.

스플래툰3은 4명의 인원이 한 팀을 이뤄 스테이지를 잉크로 칠해야 하는 게임이다. 제한 시간 3분이 종료되면 더 넓은 면적을 칠한 팀이 이기는 간단한 규칙으로, 무기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와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간단하지만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성과 깊이 있는 전략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벤트 매치는 총 32팀이 참가하는 토너먼트 형식이며, 하나의 스테이지에서 두 팀이 경쟁하는 '영역 배틀' 룰로 진행된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은 상품으로 스플래툰3 이벤트 매치 트로피와 오징어 쿠션 3종이 증정될 예정이다. 대회 신청은 3월 6일(일)까지 할 수 있으며 신청하기 전 4인 팀을 구성해야 한다.

대회는 개최 일주일 전 날짜를 기준으로 최신 버전으로 진행되며 무기는 해당 시점에서 사용 가능한 것이면 제한은 없으나 기어의 파워는 모두 초기 상태, 가게에서 살 수 있는 것으로 한정된다. amiibo는 개인 지참 시 사용할 수 있으며 amiibo 기어는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다만 amiibo 기어 파워도 초기 상태로 적용된다.

매 경기가 진행되는 스테이지는 무작위로 선정되며 무기 또는 기어는 90초 이내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경기장에서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가 비치되어 있으나 참가자가 원할 경우 조이콘 등 지참한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다.

신청한 팀 중에서 참가팀 32팀과 예비팀 4팀을 추첨으로 정한 뒤 3월 10일 한국닌텐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벤트 매치 당일 팀 인원 4명이 전원 모이지 않을 경우 자동 실격 처리되며 예비팀이 경기에 참여한다. 한국닌텐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벤트 매치가 실시간 중계되어 온라인을 통해 대회를 직관할 수 있다.

▲ 우승 상품인 특별 트로피와 3종 오징어 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