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3월 4일(토)부터 5일(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포켓몬 배틀 이벤트가 개최된다. 현장엔 싱글, 멀티 배틀 등 다양한 형태의 배틀 이벤트와 현장 이벤트 한정 굿즈도 준비되어있다.

첫 번째 배틀 이벤트는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에 등장하는 '스타단'의 조무래기들을 멀티배틀로 물리쳐야 한다. 배틀 방식은 멀티배틀의 노말 룰로 진행되며, 3마리 이상의 포켓몬이 필요하다. 멀티배틀인 만큼 다른 유저와 함께 팀을 이뤄서 배틀에 참여하면 된다.

두 번째 배틀 이벤트는 체육관 관장하게 도전하는 방식이다. 배틀 방식은 더블배틀의 노말룰로 적용된다. 해당 이벤트는 혼자서 체육관 관장 두 명을 상대하는 배틀인 만큼 4마리 이상의 포켓몬이 필요하다.

마지막 배틀은 그레이프 아카데미의 멤버와 배틀을 하면 된다. 배틀 방식은 싱글 배틀의 노말 룰이며 포켓몬 3마리 이상이 필요하다.

모든 배틀의 승패가 결정된 이후 참가 스탬프 1개가 지급되며, 스탬프는 이틀간 이어서 받을 수 있다. 또한, 배틀 이벤트 참가 후 닌텐도 어카운트 QR 체크인에 참여한 유저에겐 스탬프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증정한다. 스탬프를 받은 모든 유저에겐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클리어 파일, 스탬프 2개를 받은 유저는 9세대 스타팅 포켓몬과 이브이 테라스탈 이미지가 프린팅된 머그컵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머그컵은 하루에 지급 가능한 수량이 제한되어 있다.

이외에도 현장에서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을 약 15분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이벤트는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 1층 A 구역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배틀 이벤트 상세 이미지
(출처: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