캉테는 축구를 잘하고 캉테아버지는 피파를 잘하나보다.

3월 4일 진행된 'PlayStation® 주최 FIFA23 온라인 토너먼트'에서 'KanteFather' 유저가 쟁쟁한 경쟁자들을 이기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시작 전부터 많은 피파23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전에 유명 스트리머들이 이벤트 경기를 하면서 크게 홍보되었을 뿐만 아니라 LG 55인치 OLED TV가 우승 상품이 걸려있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추가로, 저명한 유저들이 모습을 보인 것도 큰 눈길을 끌었다. 전 피파 온라인4 프로게이머로 활동하고 국가대표 경력까지 있는 'dingcairong', 콘솔 경험이 많고 뛰어난 메타성 플레이를 자랑하며 FIFA23 KFA 한국 국가대표 주장직까지 맡은 'KR_DokDok', 피파 온라인4 최상위 랭커로 활약하면서 피파23에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구사하는 'KanteFather'의 출전은 시청자로 하여금 긴장감을 높이기 충분했다.

최종 결승전에는 'Getta-RyoMA'를 꺾은 'KanteFather'와 'dingcairong' 이긴 'KR_DokDok'이 맞붙었다. 첫 1경기는 독독 선수가 캉테파더 선수를 4:0으로 잡으면서 손쉽게 승기를 잡아가는 듯했다. 하지만 이후 캉테파더 선수는 특유의 위협적인 심리전과 매서운 뒷심을 발휘해 2:1, 4:2 스코어로 연승하면서 세트 스코어 2:1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준결승전에서 탈락한 'dingcairong'과 'Getta-RyoMA' 선수는 공동 3위를 기록했다.


▲ 최종 우승을 차지한 'KanteFather', 김기준 선수.


▲ 세미 파이널, 그랜드 파이널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