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오픈 베타 직업별 상세 스킬 정보 - 도적편
검을 이용한 근접 + 활/쇠뇌를 이용한 원거리 두 가지 형태의 스킬 구성
주입 스킬이 핵심! 배우는 시점부터 사냥 효율과 스피드 UP
스킬 트리의 구성은 크게 슬롯에 직접 꺼내서 쓰는 '메인 스킬', 투자 시 상시 적용되는 '지속 스킬'로 나뉩니다. 이중 직접 단축키를 누르면서 사용할 메인 스킬은 습득 시 추가 포인트를 사용해 스킬 자체의 특성을 강화할 수 있으며, 이후 두 종류의 관련 특성 중 하나를 선택해 업그레이드 하는 게 가능한데요.
이런 형태는 궁극기나, 독립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지속 스킬을 제외하면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 모든 이미지는 클릭 시 확대가 가능합니다.
■ 전체 스킬 트리
■ 기본 스킬 원기의 일격, 칼날 차원 이동, 구멍 뚫기, 심장추적자, 강력한 화살
기본 스킬은 별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나 자원 소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격 시 일정 확률로 현재 착용한 장비의 유용한 효과들을 발동시키거나 자원을 회복하는 등 말그대로 기본이 되는 공격 수단이며, 3개의 쌍수 무기와 2개의 원거리 무기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핵심 스킬 탄막, 회전 칼날, 연타, 꿰뚫는 사격, 연발 사격
핵심 스킬은 유일하게 주요 자원(기력)을 소모하며, 자원이 되는 한 별도의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높은 빈도로 전투에 활용하게 됩니다.
■ 날쌘 몸놀림 그림자 걸음, 쇠못 덫, 질주
날쌘 몸놀림은 자원을 소모하지 않지만, 정해진 충전 횟수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존재합니다.
이중에서 충전 횟수가 있는 스킬들은 연속 사용이나 필요한 타이밍에 활용하는 등 선택적인 이용이 가능하며, 충전에 필요한 별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존재합니다.
■ 기만 은신, 연막탄, 맹독 덫, 어둠의 장막
마찬가지로 기만 스킬은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며, 보조적인 효과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입 암흑 주입, 독 주입, 냉기 주입
자원 소모 없이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는 주입 스킬은 [주입]이 가능한 스킬 사용 시 강화해주는 일종의 버프 같이 활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것을 선택 하느냐에 따라 광역, 단일, 디버프 등 원하는 효과를 전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궁극기 복제된 그림자, 죽음의 덫, 화살비
일반적으로 23~25레벨에 투자가 가능한 궁극기는 하나만 선택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다른 스킬에 비해 긴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전투 중 화력을 집중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핵심 지속 효과 여세, 백병전, 정밀도, 희생, 노출
궁극기와 같이 하나만 선택해서 투자할 수 있는 핵심 지속 효과로 현재 자신의 전투 유형 및 스타일(근거리, 원거리), 장비 세팅, 스킬 트리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