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오픈 베타 직업별 상세 스킬 정보 - 도적편
검을 이용한 근접 + 활/쇠뇌를 이용한 원거리 두 가지 형태의 스킬 구성
주입 스킬이 핵심! 배우는 시점부터 사냥 효율과 스피드 UP

모든 직업 공통으로 최초에는 기본 스킬에만 투자 가능하지만, 레벨업을 통해 스킬 포인트를 획득하여 핵심부터 궁극기까지, 직업별 고유 스킬을 순차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스킬 트리의 구성은 크게 슬롯에 직접 꺼내서 쓰는 '메인 스킬', 투자 시 상시 적용되는 '지속 스킬'로 나뉩니다. 이중 직접 단축키를 누르면서 사용할 메인 스킬은 습득 시 추가 포인트를 사용해 스킬 자체의 특성을 강화할 수 있으며, 이후 두 종류의 관련 특성 중 하나를 선택해 업그레이드 하는 게 가능한데요.

이런 형태는 궁극기나, 독립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지속 스킬을 제외하면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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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스킬 트리



기본 스킬 원기의 일격, 칼날 차원 이동, 구멍 뚫기, 심장추적자, 강력한 화살

기본 스킬은 별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나 자원 소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격 시 일정 확률로 현재 착용한 장비의 유용한 효과들을 발동시키거나 자원을 회복하는 등 말그대로 기본이 되는 공격 수단이며, 3개의 쌍수 무기와 2개의 원거리 무기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핵심 스킬 탄막, 회전 칼날, 연타, 꿰뚫는 사격, 연발 사격

핵심 스킬은 유일하게 주요 자원(기력)을 소모하며, 자원이 되는 한 별도의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높은 빈도로 전투에 활용하게 됩니다.




날쌘 몸놀림 그림자 걸음, 쇠못 덫, 질주

날쌘 몸놀림은 자원을 소모하지 않지만, 정해진 충전 횟수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존재합니다.

이중에서 충전 횟수가 있는 스킬들은 연속 사용이나 필요한 타이밍에 활용하는 등 선택적인 이용이 가능하며, 충전에 필요한 별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존재합니다.




기만 은신, 연막탄, 맹독 덫, 어둠의 장막

마찬가지로 기만 스킬은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며, 보조적인 효과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입 암흑 주입, 독 주입, 냉기 주입

자원 소모 없이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는 주입 스킬은 [주입]이 가능한 스킬 사용 시 강화해주는 일종의 버프 같이 활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것을 선택 하느냐에 따라 광역, 단일, 디버프 등 원하는 효과를 전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 복제된 그림자, 죽음의 덫, 화살비

일반적으로 23~25레벨에 투자가 가능한 궁극기는 하나만 선택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다른 스킬에 비해 긴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전투 중 화력을 집중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핵심 지속 효과 여세, 백병전, 정밀도, 희생, 노출

궁극기와 같이 하나만 선택해서 투자할 수 있는 핵심 지속 효과로 현재 자신의 전투 유형 및 스타일(근거리, 원거리), 장비 세팅, 스킬 트리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