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의 콘텐츠 중 지옥물결은 악몽 난이도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특정 지역이 빨갛게 물드는데, 지옥물결 대상으로 지정된 곳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오브젝트 상호 작용 등을 진행하면 잉걸불이 떨어지죠. 이렇게 얻은 잉걸불은 지옥물결 내에 배치되어 있는 상자를 통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옥물결과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가 꾸준히 공유되고 있습니다. 지옥물결은 1시간 동안 열리며 종료 이후 1시간 15분이 지나면 다시 시작되는 것으로 파악되었죠. 확인된 내용을 바탕으로, 6월 지옥물결 진행 시간 정보와 상자 위치에 대해 참고할 만한 게시글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 1시간 진행, 1시간 15분 뒤 다시 오픈! 지옥물결 진행 주기

현재까지의 흐름을 살펴보면, 지옥물결은 1시간의 진행 시간을 가지고 있고 종료 이후 1시간 15분이 지나면 다시 재개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지옥물결 오픈 시간도 예상해볼 수 있는데요. 6월 지옥물결 진행 시간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6월 지옥물결 진행 시간


■ 참고할 만한 수수께끼 상자 위치 정보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지옥물결에서 '수수께끼의 고통받는 선물'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175개의 잉걸불로 개봉할 수 있는 수수께끼의 고통받는 선물은 다른 상자에 비해 전설 장비를 획득할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수수께끼의 고통받는 선물은 특정 지역에 2개가 등장하는 것으로 파악되며 매시 정각에 위치가 변경되는 모습입니다. 예를 들어, 2시 30분에서 3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지옥물결이라면 2시 30분에 소환된 수수께끼의 고통받는 선물 상자 위치가 3시에는 다른 위치로 이동하게 되는 것이죠. 한 타임에 최대 4개의 수수께끼의 고통받는 선물을 개봉할 수 있게 됩니다.

상자가 등장하는 위치는 어느 정도 고정된 것으로 추측되나, 지역에 따라서는 랜덤성도 지니기도 합니다. 정확한 위치에 대해서는 조금 더 시간이 지나야 확실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디아블로4 인벤에도 관련 정보를 많은 분들이 공유하고 계시니, 아래 게시글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와 함께, 실시간 제보 게시판에도 꾸준히 위치 정보가 공유되고 있으니 조금 더 확실한 위치를 파악하고 싶다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바로가기] 지옥물결 수수께끼상자 고정위치 - by. 넨조
▶ [바로가기] 수수상자 정리 v2 - by. 꽃빗
▶ [바로가기] 디아블로4 인벤 실시간 제보 게시판


▲ 하웨자르, 케지스탄의 수수께끼 위치, 초록색은 홀수/노란색은 짝수 시간대라고 합니다(출처 : 인벤 넨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