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공개된 '피크민4' 체험판을 플레이하면, 모바일 앱인 피크민 블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피크민4 와치 라이더 코스튬이 제공된다. 해당 특별 코스튬을 획득하려면 꼭 피크민4의 체험판 빌드를 끝까지 플레이해야 한다.

특별 코스튬에 등장하는 '와치'는 피크민4에서 주인공과 힘을 합쳐 모험을 함께 떠나는 우주 강아지 캐릭터다. 와치는 혼자서도 무거운 물체를 운반하거나 길을 막고 있는 장애물을 파괴할 수 있고, 주인공과 여러 피크민을 모두 등에 태운 상태로 물을 건널 수도 있다.

피크민4의 체험판을 재미있게 플레이했다면, 피크민 블룸에서 제공되는 '와치 라이더' 코스튬을 착용하고 와치의 등에 올라탔던 감동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다. 나이언틱은 피크민 시리즈 최신작인 피크민4를 미리 만나보고, 특별한 Mii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피크민4 체험판을 플레이하고 와치 라이더 코스튬을 획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닌텐도 어카운트와 링크된 닌텐도 스위치 유저로 '피크민4 체험판'을 플레이하고, 게임을 완료 (1,500 에너지 수집 후 하루를 종료하기)

2. 게임을 완료한 다음 표시되는 화면에서 "클리어 정보를 보내겠습니까?"라는 메시지 확인 후, '보내기' 선택. 만약 '보내지 않기'를 선택하더라도, 나중에 타이틀 화면에서 클리어 정보를 보낼 수 있다.

3. [마이 닌텐도 선물 페이지]를 열고, 자신의 닌텐도 어카운트로 로그인. 1번 단계를 플레이했던 닌텐도 스위치에 링크된 닌텐도 어카운트의 마이 닌텐도로 로그인할 것.

4. "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와치 코스튬'을 받을 수 있는 보상 코드가 표시된다.

피크민4의 체험판 플레이 데이터는 정식 제품판으로 이어갈 수 있으며, 피크민4 와치 라이더 코스튬을 제대로 확인하려면 피크민 블룸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 특별 코스튬 획득 이벤트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나이언틱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