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 '소울타이드'가 2023년 7월17일 점검을 통해 신규 상시 콘텐츠인 '낚시'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내 '저택'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임무에 낚시가 추가된다. 7챕터를 클리어 한 유저는 업데이트 후 해당 콘텐츠를 바로 이용 가능하다.

저택에서 제작하는 '정련석'으로 낚싯대를 구매하고 낚싯대 사용 횟수만큼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물고기 도감을 완성해 나가면 보유 중인 모든 인형의 공격력, 방어력, 체력이 영구 상승한다.

또한, 낚은 물고기를 방생하면 '물고기 무늬 은화'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해 인형 소환티켓, 성장 재료, 골드 등의 소모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소울타이드는 이와 함께 신규 SSR 서번트인 '저항하는 라이주'를 선보인다. 이 서번트는 번개 대미지를 크게 높여줘 번개 딜러 중심인 파티의 공격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유저들은 7월24일까지 별의 전당 소환에서 '저항하는 라이주'또는 '흑요석 기사'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만월의 전당 소환에는 인형 '오로라'와 '아스나'가 등장한다.

소울타이드는 이밖에 출시 100일 전야제 이벤트로 7월31일 점검 전까지 인형 코스툼 10종을 할인 판매한다. 유저들은 상점에서 코스튬 코인을 특가에 구매 후 원하는 코스튬으로 교환 가능하다.

신규 업데이트 사항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소울타이드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울타이드 관계자는 "새롭게 추가되는 낚시는 기존 유저는 물론 신규 유저들께서도 어렵지 않게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선보일 콘텐츠와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