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포츠 인터렉티브


스포츠 인터렉티브는 20일 풋볼 매니저 2024(이하 FM24)의 얼리 액세스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정식 출시 전 FM24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얼리 액세스 베타 버전은 스팀과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지금 플레이할 수 있다. 풋볼 매니저 시리즈의 20번째를 기념하는 FM24는 역대 가장 완전한 시리즈로 불릴 만큼 다양한 기능들이 개선되고 추가되었다.

FM23을 플레이하던 유저들은 기존 세이브 파일을 FM24에 불러와서 계속 플레이 할 수 있는 호환 기능이 추가되었다. 일본의 J1, J2, J3 리그에 대한 신규 라이선스 계약 체결로 시리즈 사상 최초로 일본이 플레이 가능한 국가가 되었으며, 일본어 또한 게임 내에서 지원된다.

경기 당일 경험 역시 많은 발전을 이뤄냈다. 최근 축구계에서 떠오르는 트렌디한 전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포지셔널 플레이, 인버티드 풀백 역할 등 많은 전술적 시스템들이 추가되었다.

향상된 선수 움직임 애니메이션과 현실감 있게 구현된 공의 물리 엔진 개편 및 조명 개선 등 경기 자체적으로도 큰 발전이 이뤄졌다. 세트피스 코치 추가와 함께 각종 세트피스 상황에 대비한 루틴을 생성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워진 세트피스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풋볼 매니저의 또 다른 재미 포인트인 이적 시장과 재정 시스템 역시 새로워졌다. 상대 AI 감독의 영입 판단력 및 게임 내 재무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어 커리어를 진행할 때마다 역동적이고 도전적인 환경을 선사한다. 그리고 중개인 도입, 기존 에이전트의 기능성 강화를 통해 이적 시장에 있어 실제 축구계와 같은 환경을 제공한다.

FM24를 사전 구매한 유저들은 지금 스팀 혹은 에픽 게임즈에 접속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직 사전 구매하지 않은 유저들 역시 정식 출시(11월 7일) 전까지 PC/MAC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FM24를 구매할 수 있으며, 얼리 액세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FM24얼리 액세스 베타 버전에 플레이한 커리어 모두 정식 출시 후 계속해서 이어 나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