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애니메이션의 화려한 축제인 Anime x Game Festival 2023(이하 AGF 2023)이 12월 2일과 3일 주말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는 공식 스폰서가 호요버스(HoYoverse)를 필두로 승리의 여신: 니케, 에픽세븐, 라스트 오리진 등 다양한 서브컬쳐 게임이 공식 부스를 따로 마련하였습니다. 요즘 인기 있는 서브컬쳐 게임 '블루 아카이브'는 따로 공식 부스를 마련하지 않았는데요. 대신 굿즈를 판매하는 부스가 여러 곳 있었기 때문에 블루 아카이브의 선생님으로서 바로 현장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먼저 블루 아카이브와 콜라보하여 한정 굿즈를 판매하는 애니플러스 샵 부스로 찾아갔습니다. 이번에 판매하는 한정 굿즈에서는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동아리인 '인법연구부'의 학생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로 같이 살펴볼까요?

▲ 블루 아카이브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굿즈를 준비한 애니플러스 샵의 모습

▲ 블루 아카이브 한정 굿즈는 이렇게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 인법연구부의 아크릴 스탠드! 언제나 영상각 생각뿐인 미치루가 돋보이네요

▲ 귀여운 동물 옷을 입은 인법연구부의 코롯토입니다! 각자 자신의 EX스킬을 뽐내고 있습니다.

▲ 교통카드 스티커입니다! 교통카드보다 제 '어른의 카드'에 붙이면 안될까요...?

▲ 어떤 학생이 나올지 궁금한 랜덤 캔뱃지입니다!

▲ 굿즈하면 빠질 수 없는 마우스패드입니다! 동물 옷 버전과 일러스트 버전 어떤 것이 좋을까요?

▲ 추운 겨울에 꼭 필요한 담요입니다.

▲ 마지막으로 동물 옷을 입은 인법연구부의 티셔츠입니다!

▲ 입장시간이 되자마자 관람객들로 가득찬 모습입니다. 역시 한정 굿즈의 위력은 대단하네요...!


두 번째로 갈 부스는 베스트하비 부스입니다! 베스트하비 부스에서는 지난 여름 일본에서 2.5주년 기념으로 판매했던 굿즈들을 구할 수 있는데요, 해외 직구가 어려우신 분들에겐 이 부스를 방문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부스 밖에선 블루 아카이브 굿즈가 없는 것 같지만...

▲ 안쪽으로 들어가면 커다랗게 블루 아카이브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부스 입구에서 페로로가 맞이해줍니다! 이번 총력전이 페로로지라여서 머리가 지끈거리네요...

▲ 라이딩 시로코의 백팩입니다! 생각보다 큰 모습입니다.

▲ 네루의 스카잔입니다. 이걸 입으면 저도 최강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 아비도스와 밀레니엄의 동아리 베리타스의 악세서리 굿즈입니다.

▲ 아비도스 학생들의 아크릴 스탠드 입니다. 역시 굿즈에 아크릴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

▲ 은행을 털?고 돈을 보관하기 좋은 지갑까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갈 부스는 '서울 미디어 코믹스' 입니다. 이 부스에서는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스핀오프 코믹스 '흥신소 68 업무일지'를 정발하여 선행판매를 진행합니다!

▲ 멀리서도 확인 가능한 아루 사장님의 모습!

▲ 제가 갔을 때는 이미 토요일 재고는 판매완료였습니다. 역시 흥신소의 인기는 대단하군요

▲ 아쉬운대로 샘플 사진을 담아왔습니다.

▲ AGF 2023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