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게임 팬들에게 더 없이 행복했던 1년이었습니다.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은 물론이고, 기대 못 했던 신작이 깜짝 등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기도 했거든요. 인벤에서는 이렇게 풍성했던 올 한해를 축제처럼 마무리하고자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한 대중성, 그리고 크리틱 선정을 통한 전문성 두 가지를 모두 잡고자 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입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개 부문에서 유저들의 직접 투표로, 8개 부문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올해의 게임은 유저 투표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합쳐 결정했습니다.




최고의 확장 콘텐츠 부문 수상작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사후관리로 팬들의 마음을 채워주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뛰어난 확장 콘텐츠들은 한 게임을 오랫동안 플레이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들곤 하죠. 그렇다면 올해 새로운 확장 콘텐츠 혹은 DLC를 통해 게이머들의 마음을 가장 강하게 움직인 게임은 무엇일까요.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확장 콘텐츠 부문 수상작은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입니다.

올해는 정말 치열하다고 밖에 할 수 없을 정도로 쟁쟁한 게임들이 확장 콘텐츠와 DLC를 선보였는데요. 그 중에서 유저 투표 1위를 차지한 게임은 사이버펑크 2077의 확장팩, 팬텀 리버티였습니다. 출시 초반 여러 부침을 딛고 유저들의 인정을 받게 된 사이버펑크 2077이 드디어 그 잠재력을 폭발시켰달까요.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는 새롭게 등장한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긴장감 넘치는 스파이 스릴러, 여기에 뛰어난 게임성과 스토리까지 어디 하나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다관왕에 오른 만큼, CD 프로젝트 레드에서는 감사 인사와 수상 소감을 각각 전달해왔는데요.

먼저 미콜라이 슈베트 현지화 디렉터는 "팬텀 리버티 출시는 최근 저희가 이룬 큰 성취 중 하나였다"며 "한국을 직접 방문해 게임을 소개할 수 있어 자랑스럽고 행복했다"고 한국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 마친 모못 글로벌 커뮤니티 디렉터는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가 최고의 리마스터 부문을, 팬텀 리버티가 최고의 확장 콘텐츠 부문을 수상한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한국 게임 커뮤니티 여러분의 투표를 통해 수상했기에 더욱 소중하게 느껴진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두 디렉터의 전체 인사는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