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게임 팬들에게 더 없이 행복했던 1년이었습니다.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은 물론이고, 기대 못 했던 신작이 깜짝 등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기도 했거든요. 인벤에서는 이렇게 풍성했던 올 한해를 축제처럼 마무리하고자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한 대중성, 그리고 크리틱 선정을 통한 전문성 두 가지를 모두 잡고자 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입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개 부문에서 유저들의 직접 투표로, 8개 부문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올해의 게임은 유저 투표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합쳐 결정했습니다.




최고의 리마스터/리메이크 부문 수상작 '더 위쳐3: 와일드 헌트 - 차세대 업데이트'


2023년은 유난히 과거의 명작 게임들이 다시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일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작품들도 있었죠. 화려하게 부활한 걸작 게임들이 꽃 피웠던 올 한해, 어떤 게임이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리마스터/리메이크 부문 수상작은 ‘더 위쳐3: 와일드 헌트’ 차세대 버전입니다.

더 위쳐3 차세대 버전이 한국 게이머들에게 더욱 특별하게 다가왔던 이유는 아마 한국어 음성을 추가해준 엄청난 업데이트 덕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물론 음성 더빙 외에도 그래픽 개선, 퀘스트 추가, 편의성 개선 등 정말 무료 업데이트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많은 요소들이 발전을 이뤘습니다.

CD 프로젝트 레드의 게임에 대한 애정과 장인 정신을 볼 수 있었던 부분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그래서 한국 게이머들도 더 위쳐3를 올해 최고의 리마스터/리메이크 작품으로 꼽은 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