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20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전 직업 교환 시스템 및 게임 내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 직업 교환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직업 교환권’과 ‘보석’을 소모해 현재 자신이 보유한 직업 중 하나를 다른 직업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직업이 보유한 무기와 기술도 교환할 직업에 맞춰 함께 변경돼 추가 과정 없이 바로 새로운 직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직업 교환은 계정당 1회만 가능하며,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하다. 또, 무기와 기술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추가적인 교환이나 지원이 가능하며, 기존 캐릭터와 다른 직업군로만 변경이 가능하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게임 밸런스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졌다. 먼저 ▲일부 전설, 영웅 등급 함선 장비의 능력치가 상향됐고 ▲일부 전투선의 ‘함선 치유력’ 상향 ▲신규 함선 공용 기술책 추가 ▲신규 영웅 등급 함선 장비 및 관련 컬랙션이 추가돼 해상 전투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공간의 틈 – 악몽의 수렁’의 출현 몬스터 및 획득 경험치량을 구역별로 조정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렐름 던전’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고, 보스 재등장 주기 및 등장 방식도 재조정해 전투의 긴장감을 높였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보스 전리품을 획득할 기회가 높아짐으로써 더 많은 이용자들의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설 등급 직업에도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직업 선택 후 ‘기술 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 가능한 계승자 기술은 전 직업이 동일하다.

이외에도 ▲신규 직업 12종 및 관련 컬렉션 ▲신규 별자리 및 초승돌이 추가돼 게임의 볼륨감을 높였고, ▲신규 장신구 부위로 ‘머리 장식’이 추가돼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0일부터 ‘얼음주먹 하바다드 퇴치 이벤트’, ‘크리스마스의 축복 이벤트’, ‘축복 가득 14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이 담긴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전 직업 교환 시스템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키에이지 워’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