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일본 서비스 종료 예정인 '월드 플리퍼'가 2024년 7월 25일 글로벌 서비스도 종료한다.

월드 플리퍼의 글로벌 서비스를 맡은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6일, 공식 카페를 통해서 향후 서비스 예정에 대한 안내를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2024년 5월 28일 최종 업데이트와 함께 결제 상품의 구입이 중단되며, 7월 25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월드 플리퍼'는 지난 2019년 11월 27일 서비스를 개시한 핀볼형 수집형 RPG다. 고전 아케이드 게임의 감성을 살린 도트 그래픽과 핀볼처럼 캐릭터를 튕겨 적과 전투를 벌이는 독특한 구성으로 눈길을 끌었다. 단순히 캐릭터를 튕기는 것뿐만 아니라 화면을 스와이프해서 스킬을 발동하고 피버 게이지를 활용한 특수 공격까지 다양하게 활용해 보스를 공략하는 묘미까지 더했다. 여기에 3인 협력 플레이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사이게임즈의 다른 게임 캐릭터와 콜라보 등으로 사이게임즈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21년 9월 8일 정식 출시됐다.

그러나 일본 서버에서 지난 5월 메인스토리 최종편 12장을 마지막으로 스토리 업데이트가 중단됐으며, 지난 11월 6일에는 2024년 2월로 서비스 종료될 것이라고 공지했다. 그리고 26일 공지로 글로벌 서비스 종료도 확정하면서 글로벌에서도 약 3년 간의 여정을 마무리하게 됐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공지를 통해 추후의 일정에 대해 간단히 언급했다. 최종 업데이트에서는 메인 스토리 최종장이 추가되며, 스토리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 픽업 등 주요 콘텐츠는 일본 서비스 기준 약 3주년분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각 콘텐츠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업데이트 시점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월드 플리퍼 서비스 종료 및 이후의 일정에 대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