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더 다이버를 개발한 넥슨 민트로켓 황재호 디렉터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24(이하 GDC 2024)에 강연자로 참여한다.

GDC는 글로벌 게임 업계 최고이자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로, 전 세계 최고의 개발자들과 인재들이 모여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교류하는 자리다. 올해는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된다.


황재호 디렉터는 '캐릭터와 유머: '데이브 더 다이버'의 문제 해결 지원'이라는 주제로 게임 디자인과 관련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은 데이브 더 다이버가 새로운 게임 메커니즘을 플레이어에게 원활하게 전달한 과정에 대해 다룬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서로 다른 다양한 게임 시스템을 결합해 만들어졌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데이브 더 다이버만의 고유한 시스템을 게임 속 캐릭터들과의 상호작용으로 자연스레 배워나가게 된다.

이러한 데이브 더 다이버의 사례를 통해 황재호 디렉터는 유머와 재치있는 대화로 복잡한 게임 내 시스템을 플레이어에게 이해시키는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그 과정에서 캐릭터 디자인과 전달에 대한 황 디렉터만의 접근 방식 역시 공유한다.


황재호 디렉터의 강연은 올 액세스 패스와 코어 패스 소지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아직 강연 스케줄은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데이브 더 다이버는 GDC에서 진행되는 게임 개발자 초이스 어워드(GDCA)에 올해의 게임 및 최고의 데뷔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GDCA 시상식은 한국 시간으로 3월 21일 12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