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5 게임즈는 오늘(30일), 코지마 프로덕션의 대표작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지난 2019년 PS로 선출시된 '데스 스트랜딩'은 코지마 히데오 대표가 코나미 퇴사 이후 코지마 프로덕션을 설립, 본격적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담아낸 작품이다. 데스 스트랜딩이라 명명된 범지구적 대재앙이 들이닥친 뒤 해체된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다시 이어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샘 포터 브리지스와 여러 인물들의 이야기를 색다른 방식으로 그려내면서 호평을 받았다. 이후 코지마 히데오 대표의 전작인 메탈기어 시리즈의 오마주를 담은 다양한 시스템과 추가 스토리, 컨셉 아트로만 남아있던 요소들을 추가한 '디렉터스 컷'을 2021년에 PS5 버전으로 처음 선보였다.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의 앱스토어 출시는 이미 지난 2023년 6월 예고된 바 있다. 애플이 현지 시각으로 6월 5일 열린 애플 생태계 최대 컨퍼런스인 WWDC 2023에서 더 발전된 애플 실리콘 칩 기술을 공개한 뒤, 앱스토어 퍼블리싱을 맡게 된 505 게임즈에서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이 앱스토어 버전으로 준비 중이라고 발표한 것이다. 이와 관련해 코지마 히데오 대표는 "1994년에 처음으로 맥을 산 이후로 저는 열심히 애플 팬이었고 제 팀의 최고 작품이 맥에서 살아나는 것을 보는 것이 제 꿈이었습니다. 데스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은 최신 애플 기술을 활용하여 팬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은 현재 국내 앱스토어에서도 판매 중이며, 아이폰은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에서만 구동된다. 아이패드는 M1칩 이상이 설치된 아이패드 프로11(3세대) 이후 기기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Mac은 M1칩 이상의 칩이 탑재된 기종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