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블레이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서 최신 정보 공개"
박광석, 이두현 기자 (Robiin@inven.co.kr)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가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 발표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의 최신 정보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향후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최신 타이틀 정보를 소개하는 연례행사다. 이번 행사는 한국 시각 기준으로 2월 1일 오전 7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되며,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를 포함한 15개 이상의 게임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발표에서 특히 주목할만한 타이틀은 2024년 PS5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인 '스텔라 블레이드'와 팀닌자에서 개발 중인 '라이즈 오브 더 로닌'의 두 작품이다. 이날 방송은 유튜브와 트위치, 틱톡을 통해 중계되며, 누구나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의 허먼 헐스트(Hermen Hulst) 대표는 2024년, 그리고 그 이후에 출시될 PS5, PS VR2 게임도 소개할 예정이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라이브를 시청하고 놀라운 출시 예정작들을 함께 환영해달라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시프트업은 지난 2023년, SIE와 협력하여 '스텔라 블레이드'를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 PS5 콘솔에 선보일 것을 밝혔으며, 해당 계약을 통해 대한민국 최초로 소니의 세컨드 파티 파트너사에 합류했음을 공식적으로 알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