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가 공식적인 폐지를 알리며 이제는 제대로 여름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한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SGF)'가 2024년 일정을 6월 7일로 확정하고 공식적인 준비에 나선다.


더 게임 어워드 팀은 현지 시각으로 13일 공식 자료를 통해 연례행사가 된 SGF를 오는 6월 7일(한국 시각으로 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행사는 7일 진행되는 라이브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10일까지 총 나흘간 진행된다.

개막과 함께 진행되는 쇼케이스는 작년처럼 LA 유튜브 시어터에서 진행되며 전 세계에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더 게임 어워드 팀은 작년 2시간 정도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 발더스게이트3, 마블 스파이더맨2, 그리고 출시 이후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팰월드의 정보를 2023 쇼케이스를 통해 선보인 바 있다. 특히 당시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를 비롯해 에드 분, 샘 레이크 등 다양한 인사들이 모습을 드러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쇼케이스 이후에는 다양한 인디 게임을 선보이고 인디 시장을 조명하는 '데이 오브 더 데브스: SGF 에디션(Day of the Devs: SGF Edition)'을 연이어 선보인다. 인디 게임을 위한 비영리 단체 데이 오브 더 데브스는 SGF와 함게 진행하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12종 이상의 인상적인 인디 게임을 소개한다는 계획을 전하기도 했다.

쇼케이스 행사 다음날인 8일부터 10일까지는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하는 SGF 플레이 데이즈가 진행된다. 일종의 초청 행사인 플레이 데이즈에서는 SGF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작품을 비롯해 참가 게임사의 다양한 신작과 인터뷰 등이 이루어진다.

지난 2020년 제프 케일리가 공식 출범한 SGF는 대규모 팬데믹에 E3가 취소되며 이를 대체할 온라인 이벤트로 팬들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에 출범 당시에는 게임 이벤트 캘린더를 목표로 하는 온라인 맞춤 행사였다. 여러 게임사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함께 모아보고 제프 케일리가 후속 인터뷰 등을 진행하며 쇼를 키웠다.

이후 2021년에는 본격적인 게임쇼로 발돋움하며 게임 종합 쇼케이스를 진행했고 2023년부터는 오프라인 공간을 만들며 행사가 계속 취소되던 E3를 대신할 여름 최대 게임쇼로 성장했다. 올해는 E3가 공식 폐지된 만큼 업계 관계자와 팬들의 눈길도 SGF에 더욱 몰릴 것으로 보인다.

더 게임 어워드 팀은 오는 5월 7일부터 SGF 쇼케이스 티켓을 판매하며 팬들의 관람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