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노 롭 로이는 중장거리 선행 적성의 우마무스메입니다. 선입 각질도 A지만, 고유기의 순위 조건이 챔피언스 미팅 기준 1~4위라서 거의 선행으로만 키우게 됩니다.

원본마의 커리어는 가을 고마 3관왕(같은 년도 텐노상 가을, 재팬컵, 아리마 기념 우승)에 2004 연도마에 뽑히는 화려한 전적을 자랑합니다. 특히 가을 3관왕은 티엠 오페라 오에 이은 두 번째 제패 기록이며, 아리마 기념에서는 아직도 깨지지 않는 레코드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안타까운점은 이런 원본마의 업적에 비해서 우마무스메에서는 다소 약한 느낌으로 나왔는데, 우선 성장치가 제대로 된 스탯을 뽑기 힘든 스태미나 10% / 지능 20%의 조합이며, 소지한 스킬도 쓰기에는 편하지만 강력한 스킬은 없는 유형입니다.

캐릭터 모델링은 오래전에 뽑혀 있던만큼 구세대 선배들의 스타일을 따라가듯 모든 스킬을 동시에 활용할 수 없는 점(중거리 코너 / 장거리 직선)도 아픕니다.

스킬 활용 문제는 추후 진화 스킬의 추가로 숨이 트이지만, 그래도 특정 대회에서 티어픽급 성능으로 활약한적은 없기에 조금은 신중하게 뽑을 필요가 있습니다.





▲ 원본마의 커리어는 화려했지만, 인상이 옅었던만큼 우마무스메도 비슷한 느낌이다



성장 보정 및 기본 스탯


■ 추천 거리 : 장거리
스태미나 성장 보정치와 자체 회복기를 가지고 있는만큼 장거리 코스에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중거리에서도 충분히 쓸만하지만, 스킬적으로 낭비되는 부분이 있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 추천 각질 : 선행
레이스 플래너가 선행 스킬이기도 하고, 고유기의 순위 조건이 다소 앞쪽인만큼 선행 이외의 각질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레이스 플래너와 선행 코너 스킬을 무시한다면, 이론상으로는 선입 각질이 좀 더 강하긴 하나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스탯 성장치 : 나쁨
현 시나리오뿐만 아니라 앞으로 등장할 시나리오에서도 스피드 성장치가 없는 것이 그닥 좋은 스탯이 아닙니다. 그리고 지능 20%는 지나치게 높은 감이 있기 때문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은 아닙니다.

육성을 하다보면 스피드가 부족하거나 지능이 넘치거나, 근성이나 파워가 부족하다는 등 제대로 된 스탯 밸런스를 잡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보유 스킬


■ 고유 스킬 : 치켜들어라, 내 영혼의 검을!
발동 조건 1. : 레이스 종반 및 이후 / 남은 거리 399m 이상, 401m 이하 / 순위 비율 4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5위 / 풀 게이트 : 1~7위) / GⅠ 등급에 해당하는 레이스 / 인기 순위 3 이하 (1~3위)

발동 조건 2. : 레이스 종반 및 이후 / 남은 거리 399m 이상, 401m 이하 / 순위 비율 4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5위 / 풀 게이트 : 1~7위)

발동 조건 차이는 인기 순위라 보면 됩니다. 사실상 해당 조건 때문에 젠노 롭 로이가 쓰기 어려운 이유기도 합니다. 인기 순위라는 것은 상당히 매칭운에 좌지우지되는 요소기 때문에 어지간히 육성을 잘 할 자신이 없다면 해당 조건으로 발동하기란 어렵습니다.

대신 발동하기만 한다면 최고 등급 속도 스킬이기 때문에 효과를 보장합니다. 계승기로도 쓸만하지만, 최종 코너 가속 코스에서는 효과가 온전히 발동되기가 어렵다는 점에 주의합시다.


■ 소지 스킬
초창기부터 기획되어 있던 캐릭터답게 스킬 구성이 조금 난잡합니다. 선행과 중거리, 장거리에 하나씩 배치되어 있어 무슨 선택을 하더라도 스킬이 낭비됩니다.

진화 스킬이 추가되면 중거리 스킬인 광망원인이 중/장거리 스킬로 바뀌기 때문에 장거리 선행으로 자리잡게 되며, 레이스 플래너는 약 2.5주년 되는 시기에 추가로 진화 스킬이 붙어 속도겸 회복 스킬로 변화합니다. 문제는 그전까지는 난잡한 스킬 구성 그대로기 때문에 쓸 일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 히든 이벤트

◆ 커튼 콜, 혹은 개막

획득 조건 : 클래식 3관, 봄 3관, 가을 3관을 모두 달성

관련 레이스 :사츠키상, 도쿄 더비, 국화상, 오사카배, 텐노상(봄), 타카라즈카 기념, 텐노상(가을), 재팬 컵, 아리마 기념에서 우승

획득 보상 :
ㄴ모든 스테이터스 +10
ㄴ스킬 Pt+20
ㄴ「꼬리 올리기」의 힌트 Lv+1
ㄴ「중거리 직선○」의 힌트 Lv+1
ㄴ「장거리 코너○」의 힌트 Lv+1


육성 목표에서 사츠키상 오사카배만 추가로 뛰어주면 획득할 수 있으나, 보상이 그렇게까지 파격적이지 않으니 상황을 보고 받을 수 있으면 좋고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 대기의 영웅

획득 조건 1 : 1번 인기로 시니어급 텐노상(가을), 재팬컵, 아리마 기념에서 우승

획득 조건 2 : 팬 수를 32만 명 이상으로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