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변화 맞이한 PTR 서버의 아이템 체계
장비 부위에 따라 붙을 수 있는 옵션도 달라졌다
모든 능력치 옵션 삭제? 마법부여로 확인한 부위별 옵션 총정리




4월 10일 새벽 2시까지 진행되는 디아블로4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는 새로운 아이템 체계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아이템 개선은 담금질, 명품화라는 신규 시스템과 함께 아이템 옵션 또한 대폭 수정되었는데요. 옵션의 수는 줄어들고 중복되는 영역이 정리되면서 훨씬 간편하게 옵션을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장비의 옵션 변화는 마법부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기존에 존재하는 '모든 능력치' 옵션이 사라진 대신 각 직업은 주능력치 옵션을 훨씬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장갑과 신발 등을 포함한 모든 방어구 부위에 방어도 옵션이 붙게 되었습니다.

또한, 옵션의 종류에 일종의 카테고리가 생겨 중복이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옵션 한 줄에 저항 옵션이 있다면 다른 줄에 더 이상 저항 옵션이 붙을 수 없죠. 피해 증가 옵션 또한 같은 조건이 적용되어, 한 장비에 극대화 피해, 제압 피해, 취약 피해, 지속 피해 중 하나만 선택이 가능하죠. 다가올 4시즌을 앞두고 변경된 PTR 서버의 아이템 옵션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마법부여 미리보기로 확인한 부위별 옵션을 모두 정리했습니다.

※ 920 위력 장비 마법부여 미리보기로 확인한 결과입니다. 혹시 빠진 옵션이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