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블레이드앤소울의 6번 째 직업, 소환사의 직업 정보가 4월 21일 토요일 비욘드 뮤지엄에서 열린 B&S 2nd Soul party에서 공개되었다.


소환사의 분신이라 할 수 있는 소환수는 초반 홍석근 사부와의 대화 후 5마리 고양이 중 한 마리를 골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선택한 고양이는 캐릭터를 도와 전투에 참여하게 되며 TAB키를 눌러 적 대상을 공격하도록 할 수 있다.


저 레벨에는 TAB키를 통한 공격만 가능하지만 스킬창을 보면 아군 대상을 부활시키는 심폐소생술, 적을 공격하는 박치기 등 다양한 스킬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 캐릭터 및 소환수의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소환사 스킬 + 소환수 스킬을 활용하는 다양한 콤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 된다.


소환수는 린족만 선택이 가능하며 기본 무기로 지팡이를 사용한다. 기본 공격 스킬은 기공사와 같이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으며 상대방을 움직일 수 없도록 하는 스킬에서부터 공격과 동시에 소환사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등의 스킬이 존재한다.


공격 스킬을 살펴보면 한 번의 공격으로 일정시간 동안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도트형 스킬이 많은 것도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소울 파티에서 공개 된 플레이 버전을 통해서는 1레벨의 캐릭터를 생성한 후 무일봉에서 시작되는 기존의 스토리 라인을 따라가며 소환사의 전투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과연 소환사는 어떤 종류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식으로 전투를 진행하는지 소울 파티에서 직접 플레이하며 찍은 사진과 영상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