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2 GAME CRITICS AWARDS 수상작이 발표됐다. Best of Show 부문에는 선정된 주인공들은 '디스아너드', '헤일로4', '라스트 오브 어스', '툼 레이더', '어쌔신 크리드3'의 다섯 작품이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작품은 '헤일로4', '라스트 오브 어스', '디스아너드'로, 각각 4개씩의 추천을 받았다. 이들 5개 타이틀은 '베스트 콘솔 게임' 부문에도 나란히 선정됐으며 '헤일로4'는 베스트 액션 게임, 나머지 4개 작품은 베스트 액션/어드벤쳐 게임에도 이름을 올렸다.

한편, 가장 우수한 퍼블리셔로는 12개의 추천을 받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가 선정됐다.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그리고 일렉트로닉아츠는 각각 8표를 받았다.

이외에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 '플래닛 사이드2', '심시티', '엑스컴 : 에너미 언노운' 등이 베스트 PC 게임에, '보더랜드2', '콜 오브 듀티 : 블랙옵스2', '크라이시스3', '메탈 기어 라이징 : 리벤전스' 등이 베스트 액션 게임에 선정됐다.

각각의 카테고리별, 장르별, 플랫폼별 수상작 전체 목록은 GAME CRITICS AWARDS 홈페이지의 수상작 목록 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플랫폼, 퍼블리셔 추천, 각 게임별 득표 수 등 보다 자세한 수치는 GAME CRITICS AWARDS 통계치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Best of Show 부문에서 4표를 얻은 작품들
위에서부터 '디스아너드', '헤일로4', '라스트 오브 어스']


[▲ Best of Show 부문에서 추천 3개를 받은 작품
'어쌔신 크리드3'(위)와 '툼 레이더'(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