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머스에듀케이션(대표 오상준)의 온라인 영어회화 서비스 '토크리시'가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드리머스에듀케이션은지난 1월 중국 교육 게임 전문 퍼블리셔 ‘트웨인’과 계약 체결을 통해 중국 교육 및 게임 시장 특성에 맞는 콘텐츠 보강과 현지화 작업을 거쳐 올해 하반기에 본격적인 상용 서비스에 돌입한다.

토크리시는 지난 10일부터 중국 10개성에서 10만명을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 중이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8월에는 공개 테스트를 시작하고 연이어 상용 서비스에 돌입할 계획이다. 지난 5월에는 상해를 중심으로 10개 성에서 2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 집중 인터뷰(FGI)에서 참여자 88%가 유료 구매 의사를 보인 바 있다.

토크리시는 온라인상에서 뉴욕을 배경으로 30여 명의 등장인물과 대화하면서 실생활에 필요한 240가지 상황 속 핵심 영어 패턴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신개념 영어 회화 프로그램이다. 출시 2년 만에 11만 명이 이용하고9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을 정도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에는 영어 말하기 학습 효과를 인정받아 영어 말하기 시험 오픽(Opic)의 공식 협력사로 채택된 바 있다.

드리머스에듀케이션 오상준 대표는 “토크리시는 온라인 기반으로 쉽고 재미있게 영어 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신개념 프로그램으로 기존 영어 교재나 학원과 차별화해 테스트 단계부터 중국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런 호응에 힘입어 콘텐츠 보강, 현지화 등을 통해 현재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영어 교육 시장에 토크리시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웨인 프랭크리우 대표는 “토크리시의 우수성에 대해 수년 전부터 관심 있게 지켜 봐 오던 중, 중국 영어 교육 시장의 급성장과 온라인 및 한류 열풍에 맞추어 서비스 런칭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한국 이상의 영어 교육열과 지리적 특성 상 온라인 교육 시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중국 전역에 토크리시를 안정적으로 서비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