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케라보 (대표이사 마에다 유타)는 화려한 일러스트의 기사단을 주제로 한 모바일 소셜 길드배틀 TCG ‘가디언배틀’을 카카오톡 게임 플랫폼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케라보는 한국 유저들에게 보다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카카오톡 플랫폼 입점을 결정했으며, ‘가디언배틀 for Kakao’는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공개하는 포케라보의 첫 타이틀이 된다. 또한, ‘가디언배틀 for Kakao’는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뿐만이 아니라, ‘티스토어’를 통해서도 유저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가디언배틀 for Kakao’는 현재 일본, 미국, 유럽 등 다양한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으로, 일본판 ‘가디언배틀’은 작년 11월 출시 후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무료 앱 분야 2위’, ‘매출 4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독일, 프랑스 마켓에서도 매출 순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판타지풍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미려한 그래픽과 다양한 전략, 전술로 각국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디언배틀 for Kakao’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버전으로 동시에 릴리스 될 예정으로, 350종 이상의 카드가 4단계로 진화해 최대 1,400종이 넘는 다양한 카드, 최대 20 VS 20의 GvG 기사단배틀을 핵심 콘텐츠로 진격, 덱 편성, 강화, 진화 등으로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친구와 함께 기사단을 만들어 하루에 4번 진행되는 기사단 간의 배틀인 기사단배틀, 여기에 손가락으로 카드를 밀어 던지는 조작을 통한 전투 방식은 유저가 마치 친구와 실제로 카드 배틀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또한, 기사단 동료의 공격&응원을 이어서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콤보 시스템, 각 카드의 스킬을 조합하여 발동하는 화려한 각성 스킬 시스템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무엇보다 ‘가디언배틀 for Kakao’에서 1주간의 선발전을 거쳐 한 달에 한 번 진행되는 최강전 ‘크리스탈 워’에 출장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면, 상위 50위에 드는 기사단들과 배틀을 펼쳐 순위에 맞는 보상 및 높은 등급의 한정 카드를 획득하게 된다.

카카오에 릴리스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모바일 소셜 길드 배틀시스템을 낯설어하는 카카오 유저들을 위해 ‘가디언배틀 for Kakao’를 설명하는 방식의 웹툰을 뜽이 작가와 함께 연재하기로 결정을 했으며, 금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웹툰은 공식 커뮤니티와 각종 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에게 사전등록을 알리는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가디언배틀 for Kakao’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방문해 ‘좋아요’를 누르는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포케라보에서 ‘가디언배틀 for Kakao’의 한국 진출을 담당하고 있는 오오미야 타카히로 피엠은 "카카오 유저들을 위해 게임의 UI나 접근성 부분에서 많은 부분을 손보고 있다."라고 전하며, "하루라도 빨리 유저들에게 공개해드리기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 소셜 길드배틀 tcg '가디언배틀'의 사전등록은 해당 홈페이지 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