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2일 강남 곰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WTKL 시즌1 그 대망의 결승전, 무려 세번을 내리 패배한 NOA와 전 시즌 챔피언에게 세 번의 유효타를 성공시키며 우승을 향한 매치 포인트를 달성한 ARETE와의 경기에서 NOA가 ARETE에게 기적적인 반격을 성공시키며 1승을 따냈다.

경기 전 사전 인터뷰에서 "북극 지방이라면 반드시 이길 수 있다."는 말을 한 NOA의 송호성 팀장은 그동안 기동성을 살린 조합이 자주 선택되던 북극 지방임에도, 퍼싱 중형전차와 IS-3라는 전차 구성을 선택해 무언가 숨겨둔 전략이 있음을 암시했다. 이에 반해 ARETE AMX 13 90과 T69로 구성된 비교적 평범한 북극 지방용 조합을 갖추었다.

시작과 동시에 맵의 서북쪽 루트로 진격하는 양 팀, ARETE는 NOA의 서북쪽 루트 진격을 예상했음인지, 서북쪽 진입로를 완벽히 제압하는 방어진을 구성했다. 하지만 이를 생각하지 못했음일까? NOA는 ARETE가 꾸며놓은 방진 앞으로 진입하게 되었고, 비록 전차 손실은 없었지만 몇 발의 포탄을 맞고 피해를 입고 말았다.

비교적 속도가 느린 NOA로서는 다른 루트를 모색하기도 힘든 상황, 힘싸움에 강력한 IS-3와 퍼싱 중형전차는 도리어 NOA의 발목을 잡는 아킬레스 건이 되어버렸고, 경기의 흐름은 다시 ARETE쪽으로 넘어오는가 싶었다.

그러나 NOA의 반격은 그 때부터 시작이었다. ARETE의 빈틈을 확인한 NOA가 집중 포격을 쏟아부어 ARETE의 AMX 13 90 한 대를 파괴하자, 상대적으로 전차 수에서 앞선 NOA의 우세로 분위기가 뒤바뀌게 되었다.

하지만 ARETE의 공격 역시 이제 시작이었다. 순간의 빈틈을 노린 ARETE는 기동성과, 클립식 장전 전차 특유의 순간 화력을 무기삼아 강력한 종심돌파를 시도했다.

그러나 잠깐의 화력 교환 후, 양 팀은 비슷한 피해를 입었으나 상대적으로 긴 재장전시간을 가진 ARETE는 NOA의 공격에 전차를 지속적으로 잃게 되었고, 결국 모든 전차를 파괴당하며 패배했다.

이렇게 되어 NOA는 3패 끝에 기적적으로 1승을 거두며 부활의 불씨를 당기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