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1 무기이름 무기의 이름을 나타낸다.
2 무기종류 무기 종류를 나타낸다.
전부, 쌍극, 쌍검, 쌍추, 직창, 장곤, 철검, 옥도 등
3 사용도 무기의 사용도를 표시한다.
무기를 많이 사용할수록 증가하며, 사용도는 전장의 '격'에 제한을 받는다.
4 궁극강화 연격강화 3회 후 궁극강화시 30초간 특정 효과를 받게 된다.
  • 환영 : 미니맵에 적의 지휘관의 위치를 표시한다.
  • 고무 : 아군의 플레이어를 제외한 NPC 체력을 자연 회복한다.
  • 공작 : 아군의 공격, 방어, 파괴, 체력이 모두 증가한다.
  • 강구 : 적군의 통상 공격에 경직이 발생하지 않으며, 공격을 받아도 반격을 할 수 있다. 아이템이나 부장의 스킬로 1단계 강화중일 경우 차지공격까지, 2단계 강화중인 경우 모든 공격에 경직이 발생하지 않는다.
  • 양호 : 최대 체력이 2배가 되며, 발동시 증가분만큼 체력이 회복된다.
  • 신속 : 이동속도가 2배 증가한다. (랜덤 이동속도 증가치와 같다)
  • 신퇴 : 남은 체력에 관계없이 무쌍난무 사용시 진무쌍난무가 발동된다.
  • 파죽 : 모든 공격력이 3배 증가한다.
  • 배수 : 방어력이 3배가 된다.
  • 봉황 : 모든 공격에 속성 효과가 부여된다. 그러나 속성 공격을 할 수 있는 소비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거점내에서 속성효과를 받지 못한다면 속성효과가 아닌 공격력만 상승한다.
  • 난무 : 무쌍 게이지 증가 속도가 2배가 된다.
  • 요란 : 공격 범위가 2배가 된다.
  • 수호 : 아군 플레이어의 체력을 조금씩 회복. 그러나 자신은 회복하지 않으며, 고기만두 1개 정도의 회복량을 가진다.
  • 흡수 : 상대에게 피해를 준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그러나 통상 공격만 회복되며 차지 공격, 무쌍 난무로는 회복되지 않는다. 또한 상대 플레이어 공격시 회복하지 못하며 NPC 공격시에만 회복된다.
  • 분쇄 : 파괴력이 3배 증가한다.
5 랭크 무기의 랭크를 나타낸다. 랭크가 높을수록 단련최대 수치가 높아지며, 무기가 커지는 등 외형에도 영향을 준다.
  • 1랭크 : 하한치4 / 상한치12 (획득: 격돌 신참)
  • 2랭크 : 하한치8 / 상한치16 (획득: 격돌 신참/숙련)
  • 3랭크 : 하한치12 / 상한치20 (획득: 격돌 신참/숙련/정예)
  • 4랭크 : 하한치16 / 상한치24 (획득: 격돌 숙련/정예)
  • 6 개조 현재의 개조 회수와 개조 상한선를 나타낸다.
    개조 상한선은 무기 사용도의 1/5이다.
    7 단련 현재 무기의 단련도 수치와 상한선을 나타낸다.
    8 기본성능 공격력 전장에서 선단으로 강화하기 전의 기본 공격력을 나타낸다.
    적병사나 적지휘관, 적무장에게 주는 데미지에 영향을 준다.
    파괴력 전장에서 선단으로 강화하기 전의 기본 파괴력을 나타낸다.
    장애물이나 건물등에 주는 데미지에 영향을 준다.
    방어력 전장에서 선단으로 강화하기 전의 기본 방어력을 나타낸다.
    속성 공격 이외의 피해를 받는 양에 영향을 준다.
    체력 전장에서 선단으로 강화하기 전의 체력을 나타낸다.
    체력이 다하면 일시 철수해, 특정 지점에서 자동으로 복귀한다.
    무쌍 전장에서 선단으로 강화하기 전의 무쌍 게이지의 양을 나타낸다.
    무쌍 게이지가 많아질 수록 무쌍 난무를 지속하는 시간이 길어진다.
    이동력 이동 속도를 나타낸다.
    이동 속도의 수치가 높을수록 이동 속도가 상승한다.
    점프력 점프력을 나타낸다.
    점프력 수치가 높을수록 점프의 높이가 상승한다.
    9 강화증가치 전장에서 선단을 먹어 강화를 했을때 늘어나는 수치를 나타낸다.
    10 슬롯 선단을 먹고 강화되는 능력과 필요한 선단의 개수를 나타낸다.
    위 스크린샷에서는 1개: 체력, 2개: 방어력, 3개: 공격력. 5개: 파괴력, 6개: 무쌍이 강화된다.
    11 각인 각 무기의 각인을 나타낸다.
    각인의 차이에 의해 연계기술의 마지막 효과가 차이가 있다.
  • :전방에 일직선으로 기를 날리는 공격 (전방 중거리 공격이 대부분)
  • :전방 180도 범위 공격
  • :주변 360 도의 광범위 공격 (패에 비해 위력이 높지만, 빈틈이 크다)
  • :전방, 후방에 공격 (사거리가 약간 짧은 듯한 것이 많다)
  • :전방 180 도에 기를 날리는 공격.(돌의 180도판 위력은 위가 높다)
  • :주변 360 도의 광범위 공격 (위력은 낮지만 범위가 넓다)


  • 어떤 무기가 더 좋은 무기인가?
      동일한 이름의 무기라도 램덤하게 붙게되는 여러가지 속성들에 의해 무기의 좋고 나쁨을 결정할 수 있다. 무기를 선택할 때 다음 사항을 유의하라!

    • 단련 최대수치와 현재 단련치를 확인
      최대 단련치가 높을수록 좋은 무기이다. 그러나 최대 단련치가 같다고 했을 때 현재 단련치에 불필요한 옵션이 단련이 된 상태라면 차라리 단련이 되지 않은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공격력의 슬롯 숫자가 낮을수록 유리하다.
      무기의 강화시 슬롯 숫자는 필요 선단을 줄여주는 중요한 요소이다. 무기는 공격력이 중요한데 공격력의 슬롯 숫자가 5나 6인것 보다 1, 2, 3인 것이 유리하다.

    • 각인을 확인하라.
      각인의 종류에 따라 무기의 활용도에 차이가 생긴다. 자신이 선호하는 것을 선택하자.
      범위공격 형태의 각인(패, 진, 위, 순)이 다수와의 전투에 유리하며, 전후방의 좁은 범위에 작용하는 각인(돌, 쇄)은 장수전과 같은 개인전투에 유리하다.

    • 궁극강화를 확인하라.
      궁극강화는 연격강화 3회 후 사용가능하다. 이 궁극강화가 자신의 캐릭터에 유용한 것인지 판단하라. 전투에 직접적으로 유용한 궁극강화 옵션은 양호, 파죽, 배수, 공작, 난무와 같은 것들이 있으며 간접적인 다른 효과들 또한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된다.





    방어구



    1 복장이름 복장의 이름을 나타낸다.
    2 성별 착용할 수 있는 성별을 나타낸다. 남성용과 여성용이 있고 모습이 다르다.
    3 기본성능 공격력 전장에서 선단으로 강화하기 전의 기본 공격력을 나타낸다.
    적병사나 적지휘관, 적무장에게 주는 데미지에 영향을 준다.
    파괴력 전장에서 선단으로 강화하기 전의 기본 파괴력을 나타낸다.
    장애물이나 건물등에 주는 데미지에 영향을 준다.
    방어력 전장에서 선단으로 강화하기 전의 기본 방어력을 나타낸다.
    속성 공격 이외의 피해를 받는 양에 영향을 준다.
    체력 전장에서 선단으로 강화하기 전의 체력을 나타낸다.
    체력이 다하면 일시 철수해, 특정 지점에서 자동으로 복귀한다.
    무쌍 전장에서 선단으로 강화하기 전의 무쌍 게이지의 양을 나타낸다.
    무쌍 게이지가 많아질 수록 무쌍 난무를 지속하는 시간이 길어진다.
    이동력 이동 속도를 나타낸다.
    이동 속도의 수치가 높을수록 이동 속도가 상승한다.
    점프력 점프력을 나타낸다.
    점프력 수치가 높을수록 점프의 높이가 상승한다.
    4 비교증감치 현재 착용하고 있는 장비와 비교 수치를 표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