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로한에서 아이템 옵션 중 주의깊게 살펴봐야할 시스템 중의 하나가 바로 '소켓 시스템' 이다.


소켓 시스템이 어떤 것이며 어떻게 소켓을 뚫고 활성화하며,
소켓에는 어떤 아이템을 장착하는지를 알아두도록 하자.


1. 소켓이란?

배틀로한의 아이템의 능력치에 옵션을 부여해주는 정령석등을 장착해주는
일종의 '구멍'이라고 할 수 있으며 하나의 아이템에 소캣의 최대개수는 4개다.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면, 아이템에 부여되어 있는 정보에서 소켓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래의 그림을 보면서 자세히 알아보자.





ㄱ. 활성화 가능 소켓 수 :

-'유나의고통' 이라는 아이템은 활성화할 수 있는 소켓 수가 4개로
이는 아이템 최대 소켓 개수와 동일하다. 즉, 유나의 고통아이템에 소켓을 4개까지 뚫을 수 있다는 말과 같다.


ㄴ. 정령석 장착 가능한 소켓 수 :

- 해당 아이템에 소켓이 활성화된 소켓을 표기해주며, 위에 표기된 아이템에서는 4개 중 3개의 소켓이 뚤려있어
이 곳에 정령석이 장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ㄷ. 활성화 된 소캣 수 :

- 위에서 표기된 정령석 장착 가능한 소켓 수를 알기 쉽게 표기한 형태로
이 곳의 소켓 색깔이 흰색이라면, 소켓은 있지만 아직 활성화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뜻한다.




2. 소켓을 활성화하기 위한 아이템 - 소켓석


소켓이 있는 아이템에 소켓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소켓석"을 통해서,
해당 소켓을 활성화시켜야 한다. 이런 소켓석은 배틀포인트 몰이나 캐시상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 소켓석은 무기용과 방어구용이 따로 존재하므로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구매하자.


소켓석을 구입했다면, 소켓석을 자신이 소켓을 뚫으려고 하는 아이템에 사용하자.
비활성화 된 아이템에 소켓석을 사용하면 소켓석이 가진 확률로 소켓이 뚫리게 된다.
(이 때 소켓석이 가진 최대 갯수를 초과하여 소켓이 뚫리지는 않는다.)





소켓석의 경우 맥스(Max) 소켓석을 제외하고는 룰렛 형태로 소켓석이 가진 최대 갯수까지만 (0개부터)
랜덤하게 활성화된다. 룰렛을 돌려 0 개가 나올 경우에는 소켓이 뚫리지 않는다.







소켓활성화 최대 갯수가 4개인 아이템의 경우에는


소켓석을 사용하여 소켓을 활성화하였다면, 해당 소켓에 정령석이라는 옵션석을 통해서
여러가지 다양한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 이런 옵션의 부여를 통해서 플레이어는 하나의 능력치를
높여 사냥이나 PvP에서 좀 더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게 된다.





옵션이 부가되어 있는 정령석은 배틀포인트 몰이나 캐시상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해당 아이템은 기간제 용으로 소켓에 장착한 후 해당 기간이 지나게 되면 자동으로 소멸된다.


소켓이 뚫려있는 정령석을 장착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우클릭하면,
소켓에 정령석 추가를 하기 위한 시스템 창이 뜨게 되며 이 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정령석을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은 무기/방어구 용이 따로 존재한다.)







장착하고자 하는 정령석을 해당 장착칸에 올려두고 "확인"을 클릭하면 장착 성공여부를 판가름하는
주사위가 구르게 되며, O 가나올 경우에는 정령석이 장착되지만 X가 나올 경우는 정령석 장착에 실패하고
정령석은 사라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