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젠 엔터테인먼트의 개발중인 뮤지컬 게임 ‘아스트로 레인저’가 FGT (Focus Group Test)를 통해 일부 공개 되며 개발자와 유저들과의 첫 만남을 준비한다.


2005년도 지스타에서 프로젝트명 ‘아프로 비스킷’으로 처음 선보였던 ‘아스트로 레인저’는 디지털 타임스와 문화관광부에서 주최한 2006년도 우수게임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처음 모습이 공개 되었다. 일반 유저에게는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 한 장만이 공개되고 티저사이트에서 조차 게임정보를 볼 수 없었던 ‘아스트로 레인저’는 오는 18일 FGT를 통하여 유저와의 직접적인 만남을 계획하고 있어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FGT는 Focus Group Test로써, 알파테스트 이후 클로즈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기 전에 집중된 유저군에 대하여 한 단계의 테스트 추가 진행하는 것으로 아직까지는 널리 알려져있지 않은 테스트 방식이다. 이는 유저중심의 게임개발이 이루어지는 운영방침과 온라인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고 행사장에서 오프라인 테스트를 통하여 유저와의 생생한 의견교환을 함으로써 유저의 욕구를 개발자와 관계자가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다는 측면에서 관련업계는 물론 유저들 사이에서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현재 ‘FGT테스터는 초, 중, 고, 대학생과 일반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평소 게임에 관심이 많은 네티즌을 중심으로 1:1 직접적인 연락으로 모집을 하고 있다. 아스트로 레인저 FGT 참가 신청 및 테스트 일정은 아스트로 레인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GT테스터로 선정된 유저에게는 행사 당일 특별 주문 제작된 ‘아스트로 레인저’ 캐릭터 티셔츠가 제공되고 우수 테스터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지급되며, 이후 ‘아스트로 레인저’의 클로즈베타 서비스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특전과 FGT테스터만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아스트로 레인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