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6주년을 맞이해 12월 업데이트 안내 Part1 내용을 공개했다. 최대 레벨 확장, 에피소드 14 추가, 성장 업적 업데이트, 기어 스코어 랭킹, 파티 찾기 게시판 추가가 주요 업데이트 내용이다. 먼저 에피소드 14-1은 오르샤 지역에 5개 신규 지역이 나오며, 캐릭터의 레벨도 460에서 470까지 확장된다.

14-1 에피소드 추가로 새로운 인물들도 추가된다. 아직 일러스트가 공개 안 된 대장군 라민, 마신 벨리우오나가 등장하며 친숙한 파야우타, 그리고 센츄리온 마스터 크라이 첵이 등장한다. 센츄리온 클래스는 CBT때만 존재했고 정식 서비스 이후엔 삭제된 클래스인데, 센츄리온 마스터가 스토리에서 얼마나 비중을 차지할지 기대된다.

왕국령 모로스 공관 지역(튜토리얼 지역) 업데이트를 적용, 신규/복귀/기존 유저들은 캐릭터 생성 후 튜토리얼을 끝내면 450레벨 캐릭터로 에피소드 13-1 지역을 즐길 수 있다. 이 업데이트가 이뤄지면 빠른 성장 및 신규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여 신규/복귀 유저 유입을 기대해볼 수 있다.

기어 스코어 랭킹 시스템을 도입, 월드별 캐릭터 단위로 순위를 집계할 예정이다. 기존엔 어떤 유저가 아이템 레벨이 높은지 비교하기 어려웠는데, 기어 스코어 랭킹 시스템을 통해 여러 유저들의 랭킹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파티 찾기 게시판이 추가된다. 기존 파티 찾기 시스템을 개선했는데, 파티 참가 조건에 특성 달성률과 기어 스코어 성물 레벨을 입력할 수 있어 원하는 파티원을 구할 수 있다. 그리고 외침창을 통해 힘들게 파티원을 모집하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 주 포스팅에서는 월말에 업데이트될 신규 가디스 보스 레이드, 새로운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그리고 새로 추가되는 제작과 탐사형 시스템이 소개될 예정이다.


▲ 레벨 확장과 신규 에피스도 공개

▲ 파티 찾기 게시판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