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12월 2주 차, 콜로니전 및 보루타&길티네&바우바스 봉쇄전이 종료되었고 매주 진행되는 계열별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 집계가 마무리됐다.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패션, 비나리, 티타임 4개 길드가 거점 획득에 성공했으며 봉쇄전(보루타/길티네/바우바스)은 바이보라, 비나리, 블링크 길드가 가장 빠르게 클리어했다.

이번 주보레는 계열별 1등들의 치열한 딜 싸움이 펼쳐졌지만, 마지막에 웃는건 아처 계열이 됐다. '솔부엉이' 유저가 271억 딜량을 기록했으며 그 뒤로 소드맨, 클레릭, 스카우트, 위저드 계열 순서대로 1등들의 딜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음 주보레는 마군주 이그나스다. 변이형/염/천 속성이 적용됐으며 마르튀스 저장실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불 장벽, 세콰이아의 불길, 모래폭풍, 고노의 룬, 불록 특화 주간 패턴이 적용된 모습이다.


12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결과(131회차)

이번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패션, 비나리 길드가 챔피언스 리그 거점 1개씩을 차지, 챌린저스 리그는 바이보라, 비나리, 티타임 길드가 1개씩 확보했다. 사실상 바이보라 길드와 비나리 길드가 2개씩 차지한 모습이며 남은 자리를 패션과 티타임이 확보한 모습이다.

보루타는 바이보라/비나리/블링크/아스테리아, 길티네는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티타임, 바우바스는 블링크/패션/마신/병아리/바이보라/비나리 길드가 순서대로 클리어 기록을 남겼다.


▲ 콜로니전 결과

▲ 보루타

▲ 길티네

▲ 바우바스


15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 계열은 바바-템플러-낙무, 하플-루차-하랜, 하플-로델-매화 트리로 확인됐다. 위저드 계열은 보코르-워록-크로노, 케라-도사-크로노, 케라-도사-크로노다. 1등과 2등의 딜차이가 8억이라 아슬아슬한 모습이다. 아처 계열은 레인저-감정사-쿼렐, 레인저-감정사-쿼렐, 쿼렐-응사-아발이다.

클레릭 계열은 사두-라마-크루, 몽크-라마-크루, 질럿-라마-크루로 3파전이 된 느낌이다. 스카우트 계열은 재규어 트리가 여전히 강세이며 재규어-인챈터-로그, 재규어-인챈터-로그, 재규어-인챈터-셰리프로 로그와 셰리프 트리가 함께 공존하는 모습.


▲ 지난 주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52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이그나스, 변이형/염/천

다음 도전할 상대는 바로 마군주 이그나스다. 종족은 변이형이며 속성은 염이다. 방어 타입은 천이며 마르튀스 저장실에서 전투를 진행한다. 주간 패턴 정보로는 일직선으로 이동하는 불 장벽, 캐릭터를 추적하다가 일정 시간 후 자폭하는 세콰이아의 불길, 회전하는 모래폭풍, 명중 감소, 치명타 발생 및 피해가 증가하는 고뇌의 룬, 보스 몬스터가 블록하는 특화 패턴이 적용됐다.

1위 보상 목록으로는 골드 트로피 이그나스, 이그나스 코스튬과 헬멧 코스튬, 칭호 Traitor's End를 지급한다. 이 다음 5위까지는 칭호 보상이 사라지고 트로피는 실버로 바뀐다. 6~10위에게는 코스튬 보상이 사라지고 브론즈 트로피를 증정한다.


▲ 주간 보스 정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