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 인스크립션 (Inscryption) - 발매일 : 2021.10.20
평점 : 8.0
Score
- 개발사 :
- Daniel Mullins Games
- 유통사 :
- 디볼버 디지털
- 서비스형태 :
- 정식
- 플랫폼 :
- PC패키지
- 장르 :
- 퍼즐
- 공식홈페이지 :
- 게임로고 :
개발자가 뽑은 올해 최고의 게임은 '인스크립션'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GDC 2022가 한창 진행중인 가운데, '게임 개발자 선정 시상식(Game Developer Choice Awards, GDCA)의 수상작이 모두 발표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언패킹', '발하임' 등이 복수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총 7개의 게임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개발자들이 뽑은 '올해의 게임'의 영광은 로그라이크 덱 빌딩 게임 '인스크립션'이 차지했다. 다니엘 멀린스(Daniel Mullins)가 개발하고, 디볼버가 퍼블리싱한 로그라이크 덱 빌딩 게임 '인스크립션'은 카드 게임을 위해 '앉아있는 상태'의 공포감을 살린 독특한 콘셉트의 게임이다. 출시 이후 오픈크리틱 86점, 메타크리틱 84점이라는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지난 1월 경 100만 장의 판매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는 지난해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게임과 함께 게임 업계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두 명의 인물에게 각각 상이 수여됐다. 행동을 통해 게임 업계를 보다 더 나은 곳으로 발전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에게 수여하는 '앰베서더 상'은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자선 단체 '에이블 게이머즈'의 스티브 스폰(Steve Spohn) 선임 디렉터에게 주어졌으며, 전설적인 게임 시리즈 '드래곤 퀘스트'의 아버지로 잘 알려진 호리이 유지가 올해의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GDCA는 국제 게임 개발자 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GDC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수상자를 발표한다. 게임 개발자 협회 회원들이 매년 그 해의 뛰어난 게임을 추천하고 선정하며, 게임 업계에 족적을 남긴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등 게임 개발자를 대변하는 글로벌 시상식 중 하나다.
올해 GDCA의 전체 수상자 목록은 다음과 같다.
- 올해의 게임 (Game of the Year): 인스크립션 (다니엘 멀린스)
- 평생공로상 (Lifetime Achievement Award): 호리이 유지
- 앰베서더 상 (Ambassador Award): 스티브 스폰 (에이블 게이머즈)
- 최고의 데뷔 (Best Debut): 발하임 (아이언게이트 스튜디오)
- 최고의 시각효과 (Best Visual Art):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인섬니악 게임즈)
- 최고의 오디오 (Best Audio): 언패킹 (위치 빔)
- 최고의 이야기 (Best Narrative): 사이코너츠2 (더블파인 프로덕션)
- 소셜 임팩트 상 (Social Impact Award): 보이프렌드 던전 (킷폭스 게임즈)
- 혁신상 (Innovation Award): 언패킹 (위치 빔)
- 최고의 기술 (Best Technology):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인섬니악 게임즈)
- 최고의 디자인 (Best Design): 잇 테이크 투 (헤이즐라이트 스튜디오)
- 대중상 (Audience Award): 발하임 (아이언게이트 스튜디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6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