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없는 배트맨 패밀리의 고군분투 코옵 플레이, 고담 나이트의 신규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WB 게임즈)는 10일 배트맨 IP 신작 고담 나이트의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영상은 1대, 2대 로빈으로 활약한 딕 그레이슨과 제이슨 토드. 나이트 윙과 레드 후드의 활약상을 WB 게임즈 몬트리올의 게임 디렉터 제프 엘레노가 소개하는 형식으로 담아냈다.

두 자경단은 서로 다른 모습의 게임플레이를 선보인다. 나이트 윙은 배트맨이 망토 글라이더 이전에 보여주던 글라이더를 활용해 활강하며 특유의 에스크리마 스틱을 활용한 근접 무술을 선보인다. 반면 레드 후드는 소울 에너지로 만든 발판을 밟아 공중에서 빠르게 이동하며 쌍권총을 활용한 건 카타로 적을 제압한다.

공격은 아캄 시리즈에서 볼 수 있었던 프리 플로우로 이루어지며 테이크 다운, 피니쉬 무브 등도 건재하다. 또한, 이날 소개된 2명의 히어로 외에도 배트걸과 팀 드레이크의 로빈 모두 배트사이클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영상에서는 스토리 초반부의 이야기와 미션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나이트윙과 레드 후드는 죽은 배트맨의 빈자리를 채워나가고 있으며 고담을 장악한 수수께끼의 집단인 올빼미 법정의 비밀에 처음 접근하기 시작한다.

거점에서 배트 컴퓨터에 접속하면 도시의 지도를 분석, 챌린지나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장비는 외형뿐만 아니라 자경단원의 능력치에도 영향을 미친다. 기본적인 능력치는 힘과 체력, 방어, 근접 공격, 원거리 공격과 그 크리티컬 확률 및 피해 증가이며 장비에 따라 속성 등의 능력치가 더해지기도 한다.

게임 플레이는 앞서 알려진 대로 협동해 코옵 플레이로 즐길 수 있으며 혼자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담 나이트는 오는 2022년 10월 25일 PC와 함께 차세대 콘솔인 PS5, Xbox Series X|S로 출시된다. 아울러 WB 게임즈는 영상 발표와 함께 게임의 사전 예약 진행을 예고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