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전략 등 다양한 작품으로 큰 빛을 보지 못하던 블루버팀을 일약 전 세계 손꼽히는 심리 호러 개발사로 알린 레이어스 오브 피어(Layers of Fear). 언리얼 엔진5로 제작되는 리메이크 타이틀의 첫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폴란드 개발사 블루버 팀은 17일 11분가량의 실제 플레이 장면이 담긴 레이어스 오브 피어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적대적인 괴물이나 생존 요소보다는 시리즈 특유의 공포 분위기를 강조했다. 인간 심리 곳곳을 헤집는 분위기와 이에 어울리는 연출은 이번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리메이크 타이틀인 만큼 그래픽 부분에서 큰 향상이 이루어졌다. 4K 해상도와 함께 레이트레이싱, HDR 등 높은 그래픽 충실도를 통해 더욱 현실적인 분위기 안에서의 공포 구현이 가능해졌다. 또한, 블루버 팀은 랜턴을 통해 이야기 안에서 플레이어에게 두려움을 주는 존재에 맞설 수 있는 상황을 구현,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개선을 예고하기도 했다.

이번 타이틀은 단순히 2016년 출시된 레이어스 오브 피어 1편의 그래픽 개선을 넘어 1편과 2편, 그리고 DLC를 모두 아우른다. 동시에 전에 없던 이야기를 추가하는 완전판 형태로 새롭게 제공된다. 블루버 팀은 이번 작품을 통해 최고의 공포 경험을 약속했으며 1인칭 심리 호러 특유의 요소들과 이야기를 결합해 선보일 예정이라도 전했다.

한편 블루버 팀은 레이어스 오브 피어의 성공 이후 옵저버, 블레어 위치, 더 미디엄 등 심리 호러 요소가 가득 담긴 타이틀을 줄곧 선보이며 호러 전문 개발사로 탈바꿈했다. 또한, 팬들이 오래도록 기다린 사일런트 힐 신작 개발사 중 하나로 낙점, 높은 만듦새와 인기를 자랑한 '사일런트 힐2'의 리메이크 버전을 개발하고 있기도 하다.

리메이크로 돌아오는 '레이어스 오브 피어'는 오는 6월 PC, PS5, Xbox Series X|S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