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6월 11일(목) 업데이트로 밸런스 패치를 진행했으며, 여신의 큐브 아이템 추가와 할인 패키지,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길드 퀘스트 슬리비나스 레어와 봉쇄전 모드가 새롭게 개편됐다. 드래곤 보루타가 예전보다 체력과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여 1인 길드로 도전하는 일은 이제 사라졌다. 대신 최대 참여 인원이 30명으로 제한되다보니 인원이 많은 길드에겐 큰 타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용병단 증표는 포인트 형식으로 변경되고 모든 캐릭터가 공유된다. 지금 창고에 있는 증표는 하루빨리 사용하여 포인트로 전환해야만 증표 교환이 가능해진다. 이제 챌린지 6단계 이상부터 순위가 표시되며, 전광판은 바이보라와 레티샤, 여신의 가호에서 획득한 레전드 등급만 메시지로 표시된다.

마스터 NPC 카드도 변경됐다. 이번에는 그린카드 민첩과 정신이 오르는 에드뮨다스 틸러와 로잘리야가 추가되었고 3만 증표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에 판매되었던 NPC카드는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삭제됐다.

바이보라 무기 옵션들이 새로 추가되고 기존 바이보라 아이템들은 상향도 이뤄졌다. 카발리스트, 아르디티, 로그, 하이랜더, 크리오맨서, 하플라이트, 메르겐, 산포, 엑소시스트를 위한 바이보라 장비가 추가되었고 대거와 소드에 한손 무기 계열에게 못 얻는 트링킷 옵션을 추가한 상태다.

기존 바이보라 무기도 옵션이 변경되어 클래스간 밸런스가 소소하게 조정됐다. 공간베기는 민첩에서 치명타 발생, 화산검법은 매화 베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5초 감소, 미늘창은 대미지 증가치가 20%에서 40%로 증가했다. 레벤타도르는 민첩대신 치명타 발생, 블럭 관통 대신 찌르기 공격력으로 바뀌며 무릿매는 블럭관통 대신 땅속성 마법 공격력, 샌드 블래스트 대신 스톤 샤워 스킬 레벨이 오르도록 패치가 이뤄졌다.

☞ 6월 11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 신규 NPC 카드 스펙.

▲ 기존 바이보라 장비 옵션들이 상향 혹은 옆그레이드가 이뤄졌다.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구성품 추가

7월 9일까지 변경된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구성품이 등장한다. 냥타냥 컨셉으로 고양이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지르고 싶은 마음이 생길 정도다.

코스튬 3종은 냥타냥 얼룩/치즈, 냥타냥 깜장/랙돌 상인, 냥타냥 쿠키/태비 용병이다. 얼룩과 치즈가 남작 모자를 착용하고 있어 가장 비싼 코스튬으로 분류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펙트 코스튬은 1종, 고양이 핑크 발바닥이 걸을때마다 남겨지며, 컴패니언은 찌르기 공격력이 500증가하는 고슴도치 알을 획득할 수 있다.

헤어 악세서리 10종도 이번엔 잘 뽑혔다. 고등어 태비, 깜장이, 얼룩 태비, 치즈 태비, 래그돌, 아메리칸 숏 헤어, 샴까지 고양이가 캐릭터 머리 위에 앉아있어 엄청난 귀여움을 보여준다. 냥타냥 얼룩/치즈 남작 모자는 마녀 모자처럼 챙이 넓어 멋있고 랙돌 상인 모자는 작고 심플하게 생겨 수요가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외형 변경 아이템도 등장한다. 방패는 통조림 실드이며 메이스와 투 핸드 소드가 고양이 발바닥이라 클레릭 계열 유저들에게 완소 아이템이 될 것이다. 소드와 보우는 먹다버린 생선뼈 비주얼이며 스피어와 파이크는 평범한 디자인이다. 아쉽게도 머스킷와 피스톨은 목록에 없다. 안녕.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20.06.11 ~ 20.07.09) [바로가기]


▲ 냥타냥인데 총이 없다. 머스킷, 피스톨 안녕.

▲ 코스튬을 입으면 변신 가능!



디자인 컷 출시기념 할인!

디자인 컷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패키지를 TP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자인 컷 올인원은 998 TP에 45% 할인율로 판매하며 고스로리, 사이드 포니테일, 브릿지 롱 등 총 12개 아이템을 판매한다. 할인은 6월 25일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디자인 컷도 A, B, C, D는 물론 남/여로 구분하여 판매하고 있다. 염색 색상 개수도 다양하게 적용되다보니 평소 캐릭터를 꾸미는 유저라면 지금 할인할 때 구매하는 것이 TP를 보다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디자인 컷 출시기념 할인 패키지 (20.06.11 ~ 20.06.25) [바로가기]


▲ 신상을 구경하기 위해 모여든 유저들.

▲ 할인할때 사면 좋다.


최대 5시간까지 접속, 여름 이벤트 진행

7월 9일까지 여름 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별한 얼음은 레벨 던전이나 챌린지 등 여러 콘텐츠를 즐기면 최대 400개까지 얻을 수 있다. 그리고 5시간 접속시 얼음을 최대 100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특별한 얼음으로 토큰, 산드라의 감정 돋보기, 챌린지 초기화 권 등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음식 교환권은 하루 5시간 접속시 50개, 문어발 미끼를 사용하면 최대 1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문어발 미끼는 클라페다 먹거리 상인 or 오르샤/페디미안 이벤트 알림판에게 문어발 미끼를 1일 100개 수령 가능하며, 낚시를 진행하면 음식 교환권을 얻을 수 있다. 교환권으로 총 5종의 음식의 버프를 받게 된다.

문어발 미끼로 낚시를 즐기면 일정 확률로 수박 물고기를 획득할 수 있다. 수박 물고기는 최대 100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문어발 미끼가 부족하면 특별한 얼음으로 미끼 교환이 가능하다. 수박 물고기를 사용하면 시원한 수박 아이템과 버프를 얻는데, 시원한 수박을 사용하면 용병단 증표나 특성 포인트, 황금 아이커 추출 키트 및 감정 돋보기, 여신의 큐브를 얻을 수 있다.

☞ 2020 Summer Festa [바로가기]


▲ 얼음 조각은 하루 500개.

▲ 음식 교환권으 하루 60개.

▲ 수박 물고기는 낚시 횟수가 될때까지 모으면 된다.

▲ 낚시를 위한 미끼 받는 위치와 교환 상점 위치.



이번 얼음 조각으로 이벤트 아이템을 교환시 얼음이 넉넉할까? 실제로 계산해본 결과 필수 아이템을 사면 얼음 2천개는 여유가 있다. 수요도 많고 인기있는 필수 구성 아이템은 토큰, 산드라의 감정 돋보기, 산드라의 미세 감정 돋보기, 레전드 인챈트 쥬얼, 챌린지 모드 입장권, 황금 아이커 추출 키트와 미식별 신비한 서다.

이렇게 사용하면 얼음 11,950개가 필요하며, 이벤트 기간 총 14,000개를 획득할 수 있어 얼음 조각 2,000개 정도는 여유가 있다. 남은 얼음으로 문어발 미끼를 교환해서 수박을 노리거나, 특성 포인트 500이나 유니크 인챈트 쥬얼, 마법 부여 스크롤 및 각성석으로 교환하면 된다.

단, 얼음 조각을 얻기위해 접속을 유지하려면 반드시 캐릭터가 숙소가 아닌 마을이나 필드에 있어야 한다. 숙소에 머무르면 시간이 카운팅 되지 않으므로 주기적으로 캐릭터가 잘 접속해 있는지 확인해야된다. 마을이나 필드 채널은 툭하면 사라지는데, 이때 해당 채널에 접속한 캐릭터는 숙소에서 계속 머무르게 된다.

클라페다 10채널에 사람이 없다고 해서, 코발트 숲 2채널에 사람이 없어 낚시를 돌려도 절대 안전하지 않다. 어느 순간 채널이 삭제되면 캐릭터는 숙소에 머무르고 누적시간 카운팅이 이뤄지지 않으므로 오랜시간 자리를 비우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 마을 채널이 불안해 코발트 숲으로 원정 낚시?

▲ 어림도 없지. 채널 폭파 현상은 오픈 이후 쭉 고치지 못하는 문제다.


이벤트 요약

- 특별한 얼음 1일 500개
- 음식 교환권 1일 60개
- 수박 물고기 1일 낚시 최대치까지 확보(얼음으로 미끼 교환 가능)
- 이벤트 기간 얼음은 총 14,000개 획득 가능하다.
- 수박을 얻기 위해 얼음을 미끼로 교환하고 싶다면 2,000개는 남기고 필수품은 다 교환.
- 토큰, 산드라의 감정/미세 돋보기, 레전드 인챈트 쥬얼, 챌린지 입장권, 황금 아이커, 미식별 신비한 서부터 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