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6으로 연결된다
6차에 대한 다양한 추론, 떡밥을 해석한 다양한 게시글들

여전히 여름 쇼케이스 'NEW AGE' 대한 반응은 뜨겁습니다. 특히, 대형 업데이트 후보로 6차 전직에 대한 기대감을 품은 유저가 많기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지금까지 진행된 업데이트나 공개된 정보를 토대로 쇼케이스의 핵심 내용을 추론하는 모습을 아직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에선 총 여덟 개의 단서를 정리한 게시글이 눈에 띄었는데요. 6이라는 숫자와 연관 지을 수 있는 업데이트의 타이틀이나 티저 영상 분석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NEW AGE' 티저 영상의 별 움직임이나 '새로운 시대'라는 타이틀 등 여러 단서를 보다 보면, 실제로 6차 전직에 대한 단서로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이번 여름 쇼케이스에서 발표될 여름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NEW AGE'에선 어떤 업데이트 소식이 등장할까


▲ 라라를 그린 팬아트에서도 6(?)을 찾아볼 수 있다

▶ 게시글 바로가기 : 지금까지 6차 떡밥들 총망라 By. 이블린만함
▶ 게시글 바로가기 : 라라 그렸어요 By. 판토임

일리움을 살려주세요
목차까지 존재하는 다양한 버그 목록

특정 스킬의 지속 시간이 채널 별로 들쭉날쭉 적용된다는 제보를 시작으로, 일리움에 대한 다양한 버그를 밝히는 게시글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여러 번의 실험을 진행한 해당 게시글에선 채널 이동에 따라 버프 아이콘의 지속 시간이 다르게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충격적인 사실은 이러한 버그는 일각에 불과했다는 것입니다. 댓글을 통해 공유된 버그만 해도 여덟 가지가 넘어가며, 블레스마크가 캐릭터 사망 시 증발하거나 소환수가 공격하지 않는 등 일리움에 대한 캐릭터 이해도가 부족도 치명적인 버그가 다수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중에는 유저가 본의 아니게 이득(?)을 보는 경우가 있기도 한데요. 마냥 반갑지만은 않은 모습입니다. 스크롤을 내려도 끝이 없을 만큼, 버그가 많은 직업이기에, 하루빨리 개선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유저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 채널마다 지속 시간이 다르게 적용되는 일리움의 '크리스탈 컨트롤'

▲ 소환수를 고정하는 이로운(?) 버그도 있는데, 고막 테러를 감당해야 한다

▶ 게시글 바로가기 : 지속시간이 서버, 채널별로 다른 직업이 있다??? By. 조오리


메이플스토리 인벤 금손 갤러리
프로즌 블래스트 파티 by. 빠바리안


이번 메이플매거진에서 소개해 드릴 금손님의 작품은 '빠바리안'님의 '프로즌 블래스트 파티'입니다. '프로즌 블래스트'는 각 직업별로 역할이 확실하게 구분되어 있는 만큼, 플레이어의 이해도와 숙련도가 중요하죠. 이런 요소가 있는 만큼, 진행이 원활한 파티와 그렇지 않은 파티가 구분되기도 하는데요. '최고의 파티 vs 최악의 파티'의 핵심을 팬아트로 완벽하게 표현해 주셨습니다.


▲ 프로즌 블래스트 파티 '절망편'

▶ 게시글 바로가기 : 프로즌 블래스트 파티 By. 빠바리안

[민심투표] 'NEW AGE' 쇼케이스의 핵심 내용은?
여름에 곧바로 등장 vs 소식만 전해질 것

각종 티저부터 업데이트의 타이틀, 버프 아이템(VIP 버프)까지 다양한 요소에서 6차 전직에 대한 추측이 진행 중인데요. 역대급이라는 말에 걸맞는 대형 업데이트 소식은 이 정도는 되어야 하기 때문일까요. 이제는 거의 추측에서 어느 정도 확신을 두고 이야기하는 유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죠. 이와 반대로 6차 전직이 아닌 다른 스토리를 예상하고 계신 분들도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메이플 매거진에서 진행한 6차 전직에 대한 투표는 찬성 75.4%, 반대 24.6%로 마무리되었는데요. 6차 전직에 대한 니즈가 작년에 비해 크게 늘어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어느 것 하나 정해진 것은 없는 상황인데요. 만약, 6차 전직에 관한 내용이 공개된다면 업데이트가 확정된 상태로 등장할까요? 아니면 예고가 등장할까요. 여러분이 원하는 스토리는 무엇인지 투표를 통해 의견을 말씀해 주세요. 투표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는 500이니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