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탑M은 6가지의 콘텐츠가 있지만 처음부터 대부분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어떤 것을 먼저 해야 하는지 혼란이 올 수 있다. 게다가 콘텐츠마다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의 종류도 달라 어디에 사용하는 것인지,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지 알기 어렵다. 그래서 콘텐츠별로 어떻게 진행하는 것인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 레볼루션 로드

레볼루션 로드는 게임 내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임무가 완료되며 보상으로 주인공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다. 임무 보상 중에는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이나, 소환에 사용되는 재화, 인연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초반에는 임무의 조건을 확인하고 빠르게 보상을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당 페이지의 모든 임무를 달성하면 해당 캐릭터의 초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을 처음 시작했을 때 밤은 획득한 상태로 시작되지만, 비올레는 첫 페이지의 임무를 전부 완료해야 사용할 수 있다. 밤과 비올레의 초월 재료는 레볼루션 로드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캐릭터 초월 시 능력치가 상승하고 스킬에 효과가 추가된다.



▣ 밥솥 훈련

밥솥 훈련은 게임 시작 시 가장 먼저 진행되는 방치형 콘텐츠다. 층마다 정해진 구간에 등장하는 적과 마지막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하면 다음 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층이 높아질수록 등장하는 적의 레벨이 높아지고 구간의 수가 늘어나지만,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가 많아지고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밥솥 훈련에서 적을 처치해도 경험치나 아이템을 따로 획득할 순 없으며, 오직 시간에 따른 보상만 받을 수 있다.

밥솥 훈련의 보상은 시간에 따라 적립되므로 게임이 꺼져있거나 다른 콘텐츠를 진행할 때도 자동 적립되지만, 구간을 진행하거나 층을 올라가기 위해서는 밥솥 훈련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만 가능하다. 보상 상자는 최대 600분(10시간)의 보상을 저장할 수 있으며 보상 상자가 가득 찬 상태에서는 시간이 지나도 보상이 적립되지 않으니 하루에 세 번은 꼭 들러 보상을 획득하는 것이 좋다. 보스를 잡아, 다음 층으로 올라갈 때는 적립된 보상이 자동으로 수령된다.


▲ 적립된 시간에 비례해 골드와 경험치, 장비와 강화석, 제작석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스토리

원작 신의 탑 웹툰의 스토리를 게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챕터 중간중간 등장하는 컷 신과 전투 중 캐릭터들의 대사를 통해 스토리가 진행된다. 챕터 마지막에 등장하는 엘리트 또는 보스를 처치할 경우 경험치와 보상 아이템을 획득하며 다음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챕터가 진행될수록 강력한 적이 등장하며, 그만큼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진행이 막힐 경우에는 등장하는 적의 조합과 공격 패턴을 파악해 적절한 팀을 구성하면 진행하기 더욱 수월하다. 우측 상단의 임무 창을 터치하면 이동과 전투를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



▣ 시련의 탑

시련의 탑은 캐릭터 육성에 아주 중요한 콘텐츠다. 경험치와 골드를 비롯해 캐릭터 스킬 레벨을 높이는 데 필요한 스킬북과 다양한 장비, 강화석, 제작석 등 대부분의 소모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스킬북은 전투력 성장에 아주 중요하므로 층마다 어떤 스킬북을 드롭하는지 잘 파악해야 한다. 처음 도전하는 층에는 보스 두 명이 등장하며, 보스를 처치할 경우 해당 층은 반복 사냥이 가능한 상태로 변경되고 상위층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돌파했던 층은 반복해서 사냥이 가능하지만, 한 번 입장할 때마다 1개의 열쇠가 필요하다. 열쇠는 1시간마다 1개 자동 지급되며 이벤트, 임무의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열쇠는 최대 100개까지 소지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획득한 열쇠가 100개를 넘을 경우에는 초과 적립된다. 하지만 초과할 경우 열쇠 충전 시간이 멈추니 제한 개수를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반복 사냥 시 총 60명의 적을 처치해야 1회 완료되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한다.

확률적으로 가디언이라는 적이 등장하는데, 일반 적보다 강력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한 번만 처치하면 해당 층이 완료된다. 또한 일정 확률로 열쇠도 획득할 수 있다. 동일한 층을 반복적으로 입장할 경우 가디언 등장 확률이 3%씩 상승하며, 도중에 다른 층을 이용하면 초기화된다.

시련의 탑 이용 중에는 언제든지 중단하고 나갈 수 있으며 재입장 시에는 열쇠를 소모하지 않고 진행했던 상황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다만 진행 상황이 저장된 상태에서 다른 층을 이용하면 저장된 상황은 삭제되고 무료로 재입장할 수 없다.


▲ 신의 인벤토리 작업과 스킬북을 얻기 위해서는 필수로 해야 한다.


▣ 랭커 전쟁

랭커 전쟁은 다른 유저의 캐릭터와 승부를 겨루는 콘텐츠로, PVP 전용 팀을 꾸려 다른 유저의 팀과 대결할 수 있다. 랭커 전쟁을 하기 위해서는 랭커 전쟁 티켓이 필요한데, 매일 5장이 무료 지급되며 상점을 통해 추가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랭커 전쟁에서는 개인과 길드 랭킹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개인은 해당 서버의 1위부터 50위 유저의 레벨과 전투력, 팀 캐릭터와 인연 스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등수와 종합 전투력을 확인할 수 있다.

길드 랭킹은 길드원이 랭커 전쟁을 진행하면서 획득하는 랭커 전쟁 포인트를 종합해 순위를 매긴다. 1위부터 50위를 달성한 길드는 명예의 전당에 공개된다. 1위부터 9위까지 달성한 길드에 속한 길드원은 추가 공격력을 획득하게 되며, 1, 2, 3위 길드는 추가 치명 옵션과 골드로 교환할 수 있는 재화를 획득하게 된다. 능력치 상승효과는 다음 시즌 기간에 유지되며, 시즌 도중에 길드에 가입한 유저는 해당하지 않는다.

전투 상대 탐색을 하면 세 명의 상대가 랜덤으로 검색되며 그중에서 한 명을 선택해 PVP를 진행할 수 있다. 목록에서 상대의 레벨과 종합 전투력, 캐릭터 조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마음에 드는 상대가 없다면 새로 고침 버튼을 눌러 상대 목록을 새로 검색할 수 있다.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며 승리할 경우 순위가 올라가지만 패배할 경우 순위가 변동되지 않는다.

개인 랭킹의 보상 종류는 일일, 달성, 시즌으로 나누어져 있다. 일일 보상은 현재 자신의 순위에 따라 보상의 종류가 달라지므로 높은 순위를 기록한 뒤 수령하는 것이 좋다. 시즌 보상은 매주 일요일 0시에 시즌이 종료된 후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또한 높은 순위일수록 많은 랭커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며, 이는 길드 랭커 전쟁 포인트에 합산된다.

등수에 따라 골드, 상자, 랭커 코인이 차등 지급되는데, 그중에서 랭커 코인이 가장 중요하다. 랭커 코인은 상점의 교환 상점에서 영웅 등급의 장비나 제작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가장 먼저 교환하는 것을 추천하는 것은 스킬북 '힘내, 나의 신이시여'다. 적의 방어력을 떨어뜨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데다, 밤과 비올레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범용성이 넓기 때문이다.


▲ 제일 중요한 것은 역시 랭커 코인이다. 높은 순위를 달성하면 많은 코인을 받을 수 있다.

▲ 가능하다면 '힘내! 나의 신이시여'를 먼저 교환하고, 이후는 필요한 방어구를 교환하자.


▣ 관리자의 시련

관리자의 시련은 흰 철갑 장어와 붉은 철갑 장어를 상대해 높은 점수를 쌓는 보스 공략 콘텐츠다. 보상은 매일 한 번 수령할 수 있다. 도전 횟수 제한이나 소모 재화는 없어 높은 점수를 기록할 때까지 재도전이 가능하다. 제한 시간 2분 동안 대미지를 주는 만큼 점수가 쌓이게 되며, 30초마다 페이즈가 진행되면서 각종 버프 효과가 적용되고 점수 배율이 증가한다. 대미지를 많이 입힐수록 높은 점수를 기록하니 힐러보다는 공격력, 치명 버퍼 캐릭터를 팀에 넣어 점수를 많이 높이는 것이 좋다.

장어의 종류에 따라 특징과 공략 방법이 달라진다. 흰 철갑 장어는 받는 물리 피해가 감소하며 페이즈가 상승할 때마다 주는 마법 피해가 증가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추천 전투력이 10만인 만큼 어려운 편은 아닌데다 다양한 제작, 강화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 초반부터 꾸준히 소재를 얻기 좋다.

붉은 철갑 장어는 현재 유일하게 6인 팀으로 진행하는 콘텐츠로, 흰 철갑 장어와 달리 받는 마법 피해와 화상 피해를 감소한다. 또한 페이즈가 상승할 때마다 물리 피해, 화상 피해가 증가하는 데다 방어력과 생명력 회복 감소 디버프도 부여해 팀의 체력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화상은 지속 피해를 주니 특히 주의해야 한다. 보상으로는 무기 제작 재료와 대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관리자의 시련도 일일 보상과 시즌 보상이 있다. 시즌 보상은 랜덤의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상자이며, 높은 순위를 기록할수록 높은 등급의 방어구 상자를 획득한다. 순위는 일주일간 세운 기록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준으로 정해지며, 시즌은 매주 월요일 0시에 초기화된다.


▲ 달성한 점수에 따라 각종 제작 아이템과 강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