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혹시라도 저와 같이 인벤에 고통 받고 계신 다람쥐분들이 많이 계실까하여(..) 별 거 아닌 내용이지만
이렇게 팁게에 짧은 글을 들고 오게 되었습니다.

팔고 버리거나 갈거나 군표교환하긴 아깝고
그렇다고 정작 잘 꺼내 입지는 않는 철 지난(?) 옷들 ㅠㅠ
(ex. 크리스탈샵, 60렙 잡 전용 장비, 예쁘지만 내 캐에겐 쓸모없는 만신 무기^_^ 등등)
제 인벤을 갉아먹는 주범들 중 하나였는데요......

요 다람쥐 근성을 고치는 건 평생 불가능이라 여겨져 차라리 조금이라도
인벤을 확보할 수 있을만한 다른 방법을 강구해보게 되었습니다. ^_ ^..

다른 게 아니라 바로 하우징 설치 아이템인 '마네킹'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마네킹 정보 ☞(http://ff14.inven.co.kr/dataninfo/item/detail.php?code=23846) - 길 구매 가능(10,000길)




< 준비물: ① 개인실·아파트·개인 하우징 등, ② 집사, ③ 마네킹(하우징 구역 '만물상'이나 '저택 하인' 등이 판매) >


마네킹은 소형집·개인실·아파트 등을 기준으로만 해도 4개까지 설치가 가능하고
장비는 무기부터 반지악세까지 말 그대로 캐릭터랑 완전히 똑같이 모든 장비를 입힐 수 있습니다.



다만 1. 옷을 입히기 전에 잡과 성별을 잘 지정해두어야 하고 (옷 입힌 다음에는 장비를 전부 다시 해제해야만 변경이 가능)
2. 입힌 장비는 모두 집사의 장터출품목록을 차지하게 되어버리기 때문에 장터에 물품을 많이 내지 않는 잉여 집사를 선택해 걔한테 이 장비들 잘 들고 있으라고 해야 합니다.

저는 현재 집사 4명을 고용 중인 상태로, 이 방법을 이용해 조금 전 제 개인실에 7번째의 마네킹을 세운 참입니다.
(*아직 한둘 정도는 더 세워야 할 것 같고.... ^_ ^)



멋진 옷을 뽐낼 뿐 아니라 내 집사와 초코보의 인벤도 확보할 수 있는 단돈 1만길의 효자 아이템,, 와~~~~~^ㅁ^
사실 이렇게 말하기엔.. 제일 중요한 설치 공간!!인 개인실/아파트를 여는 것만 해도 50만길이고 해서... 감히 저렴한 방법이에요! 누구나 도전해보세요! 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ㅇ<-< 부족한 내용이라 죄송합니다..흡

다들 좋은 팁을 올리시는 것 같은데 저만 이런 깃털 먼지 같은 내용이라 쓰면서도 계속 고민이 되었네요. ;;;

그냥 이걸 이런 식으로 활용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봐주시고,
미흡한 글이지만 나에게도 필요하던 내용이다! 싶은 분들만 잘 참고해주시면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