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패치가 코앞이라, 근딜시점 공명 영상을 몇개 공유하려고 가져왔습니다. 힐러시점 영상도 있어요.

이 글을 작성한건 트라이 단계에서 무조건 사용해야 한다는 취지가 아니라
어느정도 기믹이 익숙해진 상태에서 시도해보면 좋은 방법들과,
트라이 단계에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믹 처리법의 세부적인 팁을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1. 빛의 폭주 아야토리식 근딜시점 참고영상



빛의 폭주에서 두번째로 생성되는 12시와 6시 기둥을 기준으로 좌/우 나눴을때
같은방향에 근딜+탱커 혹은 근딜+근딜이 함께가는 경우

둘 중 하나가 칼을 떼버리거나
둘 다 딜을 하려고 하면 높은확률로 파티원의 구슬장판을 맞아버리는 사고가 발생합니다.

이걸 방지하기 위해 조금 더 세밀하게 동선을 조율해야 하는데,




핵심은 바닥문양을 잘 기억해서 그림에 표시한 부분 로 구슬을 끌고와서 한바퀴 돌린 후 터뜨리는겁니다.

기둥 대상자들은 그림에 표시한 보라색 원에서 최대한 칼끝딜을 하여, 구슬이 터지는 걸 보고 어스 유도해주시면 됩니다.

구슬 대상자들은 기둥 대상자들이 오래 기다려줄수 없다는것도 꼭 알아야 합니다.
구슬이 작아지면 가능한 한 빠르게 부딪혀 주세요.







2. Biting Frost 안전지대, 주차


Driving Frost는 생각보다 안전지대가 명확한데,
Biting Frost는 원형이라 찾기 애매할 수도 있습니다.






징은 파티마다 다르니까 편한대로 찍어주시고
그림에 보이는 토끼 위치가 Biting Frost 안전지대입니다. 바닥 문양을 잘 기억해주세요.




대각방향으로 이동하면 중심과 최대한 가깝게 위치할 수가 있으니, 
탱커들도 가능하다면 대각방향으로 움직이며 주차해주는게 좋아보입니다.


Driving Frost 주차영상



Biting Frost 주차영상





3. Scythe Kick (다이나모) 근딜 + 탱커 업타임 챙기는 방법

예전에 팁게에 한번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중복이라 영상만 올려놓겠습니다.












4. 미러미러(넉백) 아서식

거리유지, 견고마는 적용 판정이 조금 다릅니다.

거리유지는 사용한 후 약간의 딜레이가 있고 버프가 적용되며
견고마는 즉시 적용입니다.

그래서 타이밍이 미세하게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보통 보스가 탱커방향으로 머리를 돌릴 때 넉백방지를 사용하라고 하는데,
투사계열은 괜찮을 수 있어도
마법사계열은 머리를 돌리는것과 동시에 사용하면 두번째 넉백 이전에 견고마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처럼 조금 여유롭게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5. 용시 (Icelit Dragonsong) 근딜+탱커 업타임 챙기는 방법



트라이 단계에서 사용하긴 정말 힘들고, 탱커와 근딜이 숙련된 상태에서 사용해야합니다.

힐러는 에스나로 탱커 디버프를 풀어주고
근딜 두명은 내부 경계선쪽에 장판을 깔고, 원딜 캐스터는 외부 경계선에 깔아야 합니다.

탱커 두명은 넉백 타이밍에 돌진기를 사용해야하고
메인탱커는 보스에 붙자마자 6시로 이동합니다.

8방향 장판 네개가 처리되면 딜러들은 3연장판을 깔면서
세번째 장판이 최대한 3시나 9시방향 힐러들의 경로를 방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딜러들의 세번째 장판은 보통 맵 기준 보스의 1시방향과 11시방향에 깔릴것인데,
이 타이밍에 탱커들이 중앙 기둥쪽으로 들어와줘야 장판을 안전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6.
4층 쫄페이즈 행동불가 타이밍은 
네번째 줄의 디버프 시간 34초~33초 사이입니다.

이 타이밍에 맞춰서 닌자는 풍둔을 사용하면 후반전에 들고갈 수 있습니다.



7.
2연 아크라이 + 아크몬(4) + 몬아파

근딜이 방향보너스를 쉽게 챙기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첫번째 아크라이때는 보스 머리가 돌아가서 후방 보너스를 챙길 수 있고,
두번째 아크라이때는 머리 고정이라 측면 보너스를 챙길 수 있습니다.

아크몬을 맞을때만 4/4 뭉치면 되서 원딜이나 힐러들은 바깥에서 아크라이 두번 빼고
위치 잡아도 괜찮습니다.

근딜도 어느 방향에서 시작하건 합류하는 위치만 기억하면 됩니다.







8. 
2층 Vacuum Slice 한대충 하는 방법
트라이 단계에선 사용하지 말고, 어느정도 기믹이 익숙해질때 시도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용기사 시점이지만 다른 근딜로도 가능합니다.
구슬 3개쪽이 체감상 난이도가 높았으며, 구슬 4개쪽에선 위보단 옆으로 이동한다고 생각하는게 편합니다.




파밍이 다 됐다면 탱힐과 조율 후 근딜 모두 1글쿨 더 챙길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탱 조합이 건+나 이거나 암+나 일때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근딜 중 한명은 나이트가 감싸기와 천무를 사용해서 계속 붙어서 치면 되고 
(보통 퓨딜인 사무라이가 감싸기를 받고, 인술로 딜로스를 메꿀 수 있는 닌자가 가장 후순위가 됩니다.)

다른 한명은 
건나조합 : 돌심+중재+낮점교차+외생기(삼바,빛심 중 하나)
암나조합 : 흑야+중재
정도 사용해서 맞으면 됩니다.


대신 후반 불기둥 페이즈에서 천하무적이 없으니
탱리밋을 사용하거나, 그 이전에 보스 킬을 낼 수 있는 파티여야합니다.

이런 방법도 있다 정도로만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 1층 Judgment Jolt 판정

화질이 좀 안좋지만 처음에 나오는 바닥에 지팡이 같은게 4개 꽂히고 
짧은쪽이 안전지대인 기믹 말하는겁니다.




일반에 판정이 정말 자세히 나와있으니 아래 영상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캐스팅바를 주목하면 캐스팅이 완료 되자마자가 아닌, 완료되고 1초 이후 장판이 터집니다.

영식도 판정은 똑같으니 캐스팅바와 동시에 돌진하면 안되고
1초정도 기다렸다가 돌진 해야합니다.








이 외에도 생각나는게 있다면 추가할게요.